• AS로마
코파 이탈리아 8강전에서 유벤투스 상대로 1-3 완패를 당한 로마.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한 만큼 체력적인 부담을 안고 라치오와의 `로마 더비’에 나선다. FW 안토누치 MF 자니올로,미키타리안,페로티,디아와라,파스토레 DF 자파코스타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라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특히 2,3선에 부상자가 많아 경기가 풀리지 않을 때 변화를 기대하고 투입할 수 있는 카드가 없다는 점이 강한 상대, 라이벌과의 경기에서 큰 약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 라치오
나폴리와의 코파 이탈리아 8강전에서 0-1로 패한 라치오. 베스트에 가까운 라인업으로 나섰으나 주포 FW 임모빌레의 PK 실축에 상대 퇴장으로 얻은 수적 우세가 MF 루카스의 퇴장으로 6분만에 사라지는 등 묘하게 경기가 꼬이면서 탈락의 고배를 마시고 말았다. 다만 MF 카탈디 DF 루카쿠,마루시치 등 기존 부상자들 외에는 별다른 전력누수가 없고 리그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주포 FW 임모빌레를 중심으로 FW 코레아 MF 밀린코비치-사비치,알베르토 등의 폼이 워낙 좋은 상태라는 것이 고무적. 19경기 46득점으로 아탈란타에 이어 리그에서 두 번째로 많은 팀 득점에 리그 11연승을 달리고 있을 정도로 기세가 대단하다.
• 코멘트
리그 3위를 달리고 있는 라치오와 4위에 올라있는 로마의 `로마 더비’ 두 팀 모두 주중 코파 이탈리아에서 탈락한 상태로 맞대결에 나선다. 최근 팽팽한 전적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리그 11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라치오의 기세가 워낙 좋고 로마는 에이스 자니올로를 비롯 부상자들 공백이 상당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아무래도 라치오가 유리한 승부로 보여진다.
라치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