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5:05 마르세유 vs 스트라스부르
조회수 : 113 | 등록일 : 2020.01.29 (수) 21: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빛만2천만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마르세유 (리그 2위 / 선수단 가치 : 221.94m 파운드)

 
긍정적인 흐름의 연속이다. 최근 리그 10경기 무패다. 단단한 수비가 상승세의 원동력이다. 칼레타-카(DC, 리그 17경기 1골)가 지키는 포백 라인과 스트로트만(DMC, 리그 19경기 2골 2도움)가 축이 되는 중원의 밀도는 상당하다. 기본적으로 선발 라인업을 고수하는 편이지만, 1~2명의 선수가 바뀌어도 경기력에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상당한 조직력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결과를 가져오는데 매우 능하다. 최근 리그 10경기 중 선제 득점에 성공한 7경기에서 모조리 승리를 따냈다. 선제 실점을 허용한 2경기에서는 무승부와 승리를 이끌어냈다. 선제 실점을 잘 허용하지 않지만, 내주더라도 따라가는 저력이 있는 팀이다. 단판 승부에서는 당연히 큰 이점이다.
 
 
 
 
■ 마르세유 예상라인업
 
파예 – 베네데토 – 사르
 
샌슨 – 스트로트만 – 롱기어
 
아마비 – 칼레타 카 – A.곤살레스 – 사카이
 
망당다
 
 
 
 
■ 마르세유 결장정보
 
플로리안 토뱅 (AM / 후보 선수 / 부상)
 
 
 
 
■ 스트라스부르 (리그 8위 / 선수단 가치 : 88.43m 파운드)
 
최근 기세가 좋다. 리그 5경기에서 4승 1패로 상위권을 노려볼 수 있는 위치까지 올라왔다. 쿠프 드 프랑스에서는 약체를 연속으로 만나며 기분 좋은 승리를 계속 챙겼다. 공격력이 인상적이다. 전형적인 빅&스몰 조합인 아조르케(FW, 리그 20경기 8골 3도움)와 모티바(FW, 리그 17경기 3골 3도움) 콤비를 기술력이 좋은 토마스손(AMC, 19경기 7골)이 지원하는 패턴은 뻔하지만 꽤나 묵직한 펀치다. 변수는 체력이다. 마르세유도 주말 리그 경기로 인해 체력 소모가 있지만, 중원에서 순간적인 압박으로 경기를 풀어가는 스트라스부르가 체력 소모도 크고 경기 중에 에너지도 더 많이 요구되어 불리한 상황이다. 적절한 로테이션을 가동하겠지만, 후반전 체력 저하를 막을 수 없는 요소다. 하필 마르세유가 최근 리그에서 넣은 8골을 모두 후반전에 집중시켰다는 사실은 더더욱 스트라스부르를 불안하게 만드는 기록이다.
 
 
 
 
■ 스트라스부르 예상라인업
 
아조르케 – 모티바
 
토마스손
 
리에나르 – 지쿠 – 포파나
 
캐롤 – 미트로비치 – 코네 – 랄라
 
셀스
 
 
 
 
■ 스트라스부르 결장정보
 
안토니 카시 (DL / 주전 선수 / 부상)
 
 
 
 
■ 코멘트
 
마르세유의 승리가 예상된다. 승부를 가져오는 능력과 경기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는 힘이 있는 마르세유는 이런 단판 승부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팀이다. 반면 다소 경기력의 기복이 큰 스트라스부르의 특성은 변수가 많은 단판 경기에서 약점이 될 여지가 충분하다. 이번 시즌 원정에서 크게 고전 중인 스트라스부르의 특징도 감안해야 한다. 마르세유의 안정성이 스트라스부르의 의외성을 누를 확률이 큰 매치업이다.
 
 
 
 
 
 
 
마르세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