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3:00 아탈란타 vs 제노아
조회수 : 121 | 등록일 : 2020.02.02 (일)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감추사가자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아탈란타 (5위 / 승무패패승)

 
토리노를 상대한 직전 경기 0-7 대승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강점 활용이 용이한 홈 경기다. 폭격의 재현을 기대하는 배터들이 많다. 핵심 자원들의 적절한 휴식과 리그 최다 득점의 득점력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에 초점이 맞춰진다. 1선 활용이 용이하다. 이들이 시도하는 부분 전술과 고른 득점이 리그 최다 득점을 견인하는 요인. 강점 활용에 있어 눈에 띄는 걸림돌은 없다. 다소 높은 실점을 반복했던 수비진 또한 안정을 찾고 있다. 꾸준히 경기에 출전했던 자원들의 경기력 저하가 문제를 일으켰다. 이적 시장을 통한 보강으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새롭게 합류한 자원들의 적은 또한 순조롭다.
 
 
■ 제노아 (19위 / 승패패패무)
 
좀처럼 승리가 잡히지 않는다. 리그 19위로 강등권 탈출 또한 여의치 않다. 리그 최다 실점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수비진 안정이 어렵다. 직전 경기(vs 피오렌티나)에서 무실점 경기를 치렀으나,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은 높지 않다. 원정에서 신중한 운영을 반복한다. 실점을 줄이기 위한 선택이지만, 득점력만 감소하는 반작용을 부른다. 압박 적극성을 상실한 중원의 경기력 개선이 여의치 않다. 활용 가능한 대체 자원의 질 또한 떨어진다. 유사한 문제 반복이 유력하다. 역습 위주 전개가 반복된다. 다만 이에 적합한 1선 조합을 찾는 실험이 반복된다. 상대 배후 공략은 쉽지 않다.
 
 
■ 코멘트
 
수비진이 고장 난 제노아가 아탈란타 공세에 대응하는 그림은 그려지지 않는다. 아탈란타가 측면 우위와 부분 전술 완성도, 다양한 자원의 득점 지원을 버무려 무난하게 승기를 잡을 일정. 특정 시간 이후 대체 자원 활용을 시도하겠지만, 이들 경기력 또한 준수하다. 멀티 득점 기록에 변수는 없다. 제노아 저항 가능성이 크지 않기에 핸디캡 활용에 탄력을 붙이는 것도 좋다.
 
 
 
 
 
 
 
아탈란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