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요르카 원정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두고 리그 10경기만에 승점 3점을 추가한 바야돌리드. 승점 25점으로 강등권과의 격차를 7점차로 벌렸다. 이번 시즌 22경기 24실점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을 정도로 탄탄한 수비 조직력을 바탕으로 짠물축구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 다만 FW 위날,과르디올라 같은 공격수들이 4골에 그치는 등 공격력에 한계를 드러내며 22경기동안 단 5승에 머물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MF 페르난데즈 DF 나초가 부상으로 결장할 예정이라는 것도 아쉬운 부분. 이번 시즌 홈에서 10경기 2승6무2패로 무승부가 잦았다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비야레알. 최근 리그 6경기 5승1패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주중 미란데스와의 코파 델 레이 원정경기에서 수비가 무너지며 2-4로 패해 탈락하고 말았다. 좋은 흐름이 2부리그 클럽 상대로 꺾였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 MF 앙기사의 출전정지에 MF 브루노,몰라네스 DF 모레노,토레스 등 기존 부상자들의 공백도 계속된다. FW 알카세르의 영입으로 공격진을 보강했지만 원정에서 11경기 5승6패로 기복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22경기 24실점만 허용하고 있는 바야돌리드. 공격력은 아쉽지만 짜임새 있는 수비를 바탕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고 있다. 비야레알이 원정에서는 경기마다 기복이 심했다는 점. 주중 코파 델 레이 패배로 주춤한 상태라는 것을 고려하면 바야돌리드가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지지 않는 축구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