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0:00 바르셀로나 vs 헤타페
조회수 : 115 | 등록일 : 2020.02.15 (토)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질싸인싸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바르셀로나 (2위 / 패승승패승)

 
리그 일정에서는 연승으로 분위기가 준수하다. 23경기 55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공격진이 꾸준한 승점 획득을 주도한다. 이번 시즌 리그 홈에서 아직 패배는 없다. 경기당 3.36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홈 강세가 이어질지에 초점이 맞춰진다. 전술적 변화가 감지된다. 부상으로 인한 측면 전력 누수가 원인. 1선에 위치하는 자원의 수를 줄였다. 직전 경기(vs 베티스) 득점 장면에 해석이 필요하다. 득점 자원은 데 용(MF), 부스케스(DMF), 랑글레(DF)다. 중원의 공간 침투 활용, 세트플레이 상황에서 득점이 터졌다. 최전방의 폭 넓은 활동 반경과 중원의 침투가 전개의 주를 이룬다. 다만 기회를 맞이하는 중원 자원들의 결정력을 신뢰하기 어렵다. 꾸준히 성과를 반복하는 그림은 쉽게 그려지지 않는다. 이번 시즌 내내 이들을 괴롭히는 중앙 수비진의 쉬운 배후 공간 노출 문제 또한 여전하다.
 
 
■ 헤타페 (3위 / 패승승승승)
 
순수 리그 일정에서 4연승을 달성했다. 이 기간에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음이 고무적이다. 기복을 반복했던 공격진 또한 4경기 중 3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 리그 원정에서 경기당 1.64 승점을 챙겼다. 강점 활용이 준수하기에 이변을 기대해도 좋다. 수비진 안정감 유지가 최우선. 중원과 수비진의 간격 유지가 준수하다. 위험 지역 부근의 공간 허용 최소화를 쉽게 달성한다. 바르셀로나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핵심 자원들에게 효과적으로 부하를 가할 것. 세트플레이 상황의 집중력 유지가 용이하기에 변수로 작용할 요인이 눈에 띄지 않는다. ‘몰리나-마타’ 1선을 활용한 역습 효율이 정점에 달했다. 상대 배후 공략이 원활하다. 측면 조합의 기민한 지원과 최전방의 결정력을 버무려 성과를 취할 것으로 전망한다.
 
 
■ 코멘트
 
바르셀로나가 홈 강세를 앞세워 공세를 취하는 그림이 유력하다. 다만 전술적 변화로 인한 변수, 필요 이상의 실점을 반복하고 있는 수비진 불안은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헤타페가 수비진의 안정감과 집중력, 역습 효율을 더해 승기를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 헤타페가 대체 자원 활용을 통해 강점 유지에 안정을 유지하고 있음 또한 우위에 힘을 보태는 요인이다.
 
 
 
 
 
 
 
헤타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