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1:00 브레스트 vs 생테티엔
조회수 : 113 | 등록일 : 2020.02.16 (일)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두폴낙인생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브레스트 (13위 / 승승패무무)

 

최근 일정의 부진으로 상승세가 주춤하다. 홈 이점을 앞세워 반등을 노린다. 이번 시즌 리그 홈 성과는 준수하다. 경기당, 1.75 승점을 챙겼다. 최근 5경기에서 무패다. 경기당 0.67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진 단단함이 단연 눈에 띈다. 홈 이점을 앞세워 공세를 취할 것이다. 경기당 1.50 득점으로 공격진 또한 강점 활용에 탄력을 붙인다. ‘코트(MF, 리그 3득점 7도움)-오트레(AMF, 리그 2득점 3도움)’ 측면 조합이 전개를 주도한다. 상대 위험 지역으로 양질의 크로스를 공급한다. ‘샤르보니에-카르도나’ 1선의 위험 지역 장악 능력과 우월한 높이가 맞물려 시너지를 낸다. 생테티엔 중앙 수비 조합을 괴롭히기 충분한 위력이다. 마무리 결정력이 준수하기에 멀티 득점을 기대해도 좋다.

 

 

■ 생테티엔 (15위 / 승패패패승)

 

주중에 치러진 컵 대회 일정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지만. 4부 리그 팀을 상대로 고전했다. 최근 경기에서 반복되는 불안들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리그 한정 3연패다. 이 기간에 단 1득점에 그쳤다. 공수 양면에서 다양한 변수가 감지된다. 최근 5번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모두 패배를 기록했다. 원정에서 쉽게 무게 중심을 높이지 못한다. 경기당 1.83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진 안정이 최우선이다. 경기력 개선을 위해 전술적 변화를 가미했다. 3백 활용을 통해 위험 지역 부근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한다. 다만 ‘트라우코-매콘’ 측면 조합의 수비적 기여도 저하, 중앙 수비진의 공간 장악 능력 저하가 맞물려 위기를 반복한다. 불안 제어에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 역습 구심점 상실로 1선의 강점 활용 또한 버겁다. 득점을 통한 저항 가능성은 지우는 것이 좋다.

 

 

■ 코멘트

 

원정에서 극도의 부진을 반복하고 있는 생테티엔 저항은 없을 것이다. 수비진 안정에 우선순위를 두지만, 다양한 불안이 이들을 괴롭힌다. 쉬운 측면 공간 허용은 브레트스가 강점을 활용하기 충분한 조건을 제공한다. 브레스트가 단순하지만, 효과적 공격전개 반복을 통해 승기를 잡을 것이다. 1선의 안정적 높이 활용이 반복적 성과로 이어질 일정. 승무패 모두 배당이 높다. 무조건적으로 챙길 일정이다.

 

 

 

 

 

 

 

브레스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