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트와의 유로파리그 32강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둔 로마. 최근 공식전 5경기 무승의 부진에서 벗어나는데 성공했다. 주전 선수들을 대거 투입한만큼 체력적으로는 부담을 느낄 수 있지만 승리를 통해 분위기를 반전했다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MF 자니올로,디아와라,파스토레 DF 자파코스타 GK 미란테 등 기존 부상자들 공백이 여전하지만 FW 제코를 중심으로 라인업 구성에 큰 어려움이 없고 레체 상대로 최근 8경기 7승1패로 압도하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레체. 홈에서 스팔을 2-1로 꺾고 리그 3연승을 달리고 있다. 홈에서 토리노,스팔을 잡고 원정에서 나폴리라는 대어를 낚는 등 이번 시즌 들어 가장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 특히 겨울 이적시장에서 MF 사포나라,바락,데이올라 등을 영입하며 중원을 보강한 효과를 통해 3경기 9골을 터뜨리며 공격이 살아났다는 것이 고무적. 이번 시즌 원정에서 4승2무6패를 기록하며 나름대로 승점을 쌓고 있는 것도 기대해볼 수 있는 부분. 다만 원정 12경기 26실점으로 수비진이 크게 무너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고 FW 팔코,파리아스,바바카르 MF 사포나라 DF 메카리엘로,리스폴리의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은 가운데 로마 상대로 최근 1승7패를 기록하며 약했다는 점은 불안요소다.
로마가 헨트전을 1-0으로 승리하며 최근 5경기 무승의 늪에서 벗어난 가운데 레체 상대로 최근 7승1패로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리그 3연승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기는 하나 부상자들의 공백이 가볍지 않고 원정에서 12경기 26실점으로 많은 실점을 허용한 레체 상대로 로마의 우세를 전망한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