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는 지난 시즌 기대 이하의 모습으로 5위에 그쳤고, 콘테 감독을 경질하고 사리를 영입하며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수비형미드필더 조르지뉴를 영입했고, 쿠르투와를 보낸 대신 빌바오의 골키퍼 케파를 거액에 영입했다. 16라운드 현재 10승 4무 2패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었으나 에버튼과의 홈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둔 데 이어 리버풀전에 시즌 첫 패배를 허용했다. 그래도 직전 맨체스터시티전에서 승리하며 저력을 보인바 있다. 마테오 코바시치가 결장하고, 케이힐-모라타-모세스 등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본머스는 두 시즌 전 돌풍을 확실하게 이어가지는 못했으나, 조금 더 밸런스 잡힌 모습으로 리그 12위로 다시 한 번 잔류에 성공했다. 이적시장 막판에 콜롬비아의 수비형 미드필더 제퍼슨 르마를 거액에 영입했고, 레프트백 디에고 리코를 영입하는데 성공하면서 지난 시즌 가장 큰 약점을 보강하는데 성공했다. 17라운드 현재 7승 2무 8패로 최근 맨유-뉴캐슬-아스날-맨시티 상대로 4연패에 빠졌다. 댄 고슬링과 사이먼 프란시스, 그리고 애덤 스미스 등 주전 다수가 결장할 예정이다.
두 팀의 올 시즌 리그 첫 맞대결에서 첼시가 홈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지난 시즌 컵대회 8강전에서도 만났는데, 당시에도 첼시가 2-1로 승리를 거뒀다. 첼시는 올 시즌 홈에서 치른 모든 대회에서 패한 적이 없는 반면, 본머스는 원정 8경기에서 3승 0무 5패로 일단 전력에서 밀리면 무승부도 만들어내지 못하고 손쉽게 패하는 모습을 보였다. 로테이션을 어느정도 활용하더라도 로스터가 두터운 첼시가 우위를 점할 수 있을만한 경기. 첼시의 승리를 예상한다.
첼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