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5:00 라이프치히 vs 토트넘
조회수 : 97 | 등록일 : 2020.03.11 (수) 05: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필리핀댕기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볼프스부르크와의 원정경기에서 0-0으로 비긴 라이프치히. 최근 리그 2경기 연속 무승부로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 리그 3위로 선두 바이에른 뮌헨과의 승점차도 5점으로 벌어진 상황. 다만 MF 캄플,아담스 DF 오르반,코나테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공식전 6경기 1실점만 허용하며 부상자들 공백에도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 주포 FW 베르너를 중심으로 빠른 공수전환이 여전히 위력적인만큼 부상자들 공백에도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는 수비를 바탕으로 1차전 1-0 승리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토트넘. 번리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공식전 5경기 연속 승리를 추가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노리치시티와의 FA컵 16강전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혈투 끝에 탈락하는 등 체력적으로도 상당한 부담을 안고 라이프치히 원정에 나선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더불어 홈에서 0-1로 패해 불리함을 안고 있고 FW 케인,손흥민 MF 시소코의 부상으로 공격진의 전력누수가 여전하다는 점. 수비진의 불안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어 라이프치히의 빠른 역습에 약점을 노출할 수 있다는 것이 불안요소다.
 
 
리그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한 라이프치히. 상승세가 다소 주춤했지만 최근 6경기 1실점만 허용할 정도로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주포 베르너를 중심으로 공격진도 건재한만큼 공식전 5경기 무승에 체력적으로도 부담이 큰 토트넘 상대로 1차전 승리의 유리함을 앞세워 2차전도 잡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