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는 지난 시즌 리그 8위를 기록했고, 지난 시즌 포칼컵 결승전에서 뮌헨을 3-1로 꺾는 이변을 연출하는 등 만만치않은 저력을 보였다. 올 여름에 아디 휘터 감독을 새롭게 선임한 프랑크푸르트는 눈에 띄는 확실한 선수의 보강보다는 유망주들을 수집했다. 지난 시즌 팀에서 맹활약했던 안테 레비치를 임대 조건에 의해 저렴한 가격으로 완전 영입에 성공했다. 16라운드 현재 8승 3무 5패로 최근 전체 대회 10경기에서 7승 1무 2패의 상승세다. 주장 센터백 다비드 아브라함과 하세베 마코토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바이에른뮌헨은 지난 시즌 리그 1위를 기록하며 6시즌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부진, 그리고 포칼컵 우승을 내주는 등 뮌헨 입장에서는 만족할만한 시즌이 아니었다. 포칼컵 결승에서 자신들을 무너트렸던 니코 코바치 감독을 새롭게 선임하며 대대적인 개편에 나섰다. 알투로 비달과 더글라스 코스타를 이적시켰지만, 샬케의 중앙 미드필더 레온 고레츠카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며 실보다는 득이 많은 여름을 보냈다. 리그 16라운드 현재 10승 3무 3패로 실망스러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고, 라이벌 도르트문트에도 패하고 말았다. 그러나 킹슬리 코망과 티아고 알칸타라가 복귀하면서 점차 회복세다(전대회 포함 최근 6경기 4승 2무 0패).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결장하고 있고, 나브리-보아탱-아르연 로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미드필더 헤나투 산체스는 징계로 결장한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바이에른뮌헨이 두 경기 모두 승리했다. 올 시즌 수퍼컵에서는 바이에른뮌헨이 5-0으로 대승을 거뒀다. 지난 시즌까지 프랑크푸르트에 있었던 코바치 감독이 뮌헨 소속으로 프랑크푸르트에 오기 때문에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 한참을 부진에 허덕이던 바이에른뮌헨은 최근 4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면서 단 1실점만 허용하는 등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며 역습을 허용치않는 전형적인 강팀의 축구를 잘 보여주고 있다. 프랑크푸르트 역시 홈에서는 4승 1무 2패로 꽤 좋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평균 2.7득점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데, 바이에른뮌헨과 같은 강팀을 상대한 기록이 그리 많지 않았다. 그나마 강팀으로 분류할 수 있는 라이프치히 상대로는 1-1 무승부 기록. 주도권을 가지지 않고 있을 때, 즉 역습 형태에서도 프랑크푸르트가 이 정도로 높은 생산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의문. 바이에른뮌헨의 승리를 예상한다.
바이에른뮌헨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