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10:30 골든스테이트 vs LA클리퍼스
조회수 : 220 | 등록일 : 2018.12.24 (월) 06: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빠넣지마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골든스테이트는 개막 이후 33경기에서 22승 11패로, 스테픈 커리가 복귀한 이후 4연승에 성공했으나 직전 토론토와의 홈경기에서 완패했다. 라우리와 이바카에 철저히 당하면서 커-탐-듀-그린의 판타스틱 4 조합이 와르르 무너졌다. 그린이 복귀한 이후에도 3승 2패로 주춤하고 있는 상황.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홈에서 댈러스를 상대한 뒤 백투백 홈 일정이다.
 
LA클리퍼스는 개막 이후 32경기에서 19승 13패를 기록했다. 토바이어스 해리스와 다닐로 갈리나리가 꾸준히 좋은 모습을 이어가면서 '애매한 팀'으로 분류되었던 올 시즌 기대 이상의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디안드레 조던이 빠져나간 인사이드에서는 고탓-해럴-마르야노비치 등이 번갈아 출전하며 아직까지는 무난하게 버텨내고 있다. 전력의 최대치는 크지 않은 팀이지만, 특유의 화력으로 상대를 잘 찍어누르고 있다. 그러나 핵심 식스맨 루 윌리엄스가 결장하기 시작하면서 클리퍼스는 최근 9경기 2승 7패로 형편없다. 그러나 지난 댈러스전에 윌리엄스가 복귀했고, 갈리나리 역시 최근 폼을 회복하면서 연패를 끊어냈다. 덴버와의 홈겨익 이후 원정 백투백 일정이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클리퍼스가 홈에서 연장접전 끝에 121-116으로 승리했다. 클리퍼스가 갈리나리의 폼 회복 이후 상승세인 것은 사실이지만, 원정에서 8승 9패로 그다지 강하지 않은데다 그 상대가 골든스테이트라면 단순히 화력전 양상만 만든다고 해서 클리퍼스가 유리해지지 않는다. 비록 서부의 강팀들 상대로 원정에서 고전하고 있긴 하지만, 커리-탐슨-듀란트-그린이 복귀한 완전체 골든스테이트가 홈에서 보여주는 공수 밸런스는 여전히 세계 최고 수준이다. 클리퍼스는 승률 5할 이상의 강팀과의 최근 5경기에서 모두 패하고 있다는 점 역시 놓치지 말자. 골든스테이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골든스테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