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모나코
AS모나코는 지난 시즌 음바페를 떠나보낸 이후 공격 전개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후반기 상승세를 기반으로 2위를 수성하는데 성공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지으면서 다시 한 번 이적시장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AS모나코의 선택은 다시 한 번 자금 확보였다. 르마-파비뉴-콩골로-게잘 등 유능한 자원들을 부자 구단들에 팔아넘겼고, 눈에 띄는 영입은 러시아 스타 미드필더 골로빈 그리고 리옹으로부터 영입한 괴벨스 정도였다. 다시 한 번 몸집이 줄어든 AS모나코. 리그 11라운드 현재 1승 4무 6패에 머물러있다. 티에리 앙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나, 이후에도 3경기에서 2무 1패에 그쳤다. 주전 골키퍼 수바시치, 로페즈, 괴벨스 등이 모두 훈련장에 복귀하며 출전가능성을 높였지만, 팔카오-요베티치-시디베-투레 등 주전 다수의 출전이 여전히 불투명하다.
■ 클리프브뤼허
클리프브뤼허는 벨기에 1부리그에서 9승 3무 1패로 겡크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고, 챔스 앞선 3경기에서 1무 2패를 기록했다. 팀내 에이스 웨슬리가 벨기에 리그 수준에서는 상대 수비진을 초토화하고 있는데, 챔스 리그에서는 그 한계를 분명히 드러내고 있는 상황. 3-5-2 플랫 전술을 쓰는 레코 감독은 가장 최근 AS모나코와의 경기에서 잠그기 전략이 충분히 통한다는 점을 확인했다. 핵심 윙어인 아르나우트 댄주마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10월 25일, 벨기에에서 열린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AS모나코는 여전히 부상자가 많은 상태에서 경기에 임했으나, 이미 챔스 2경기에서 모두 패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반드시 승리가 필요했음에도 웨슬리에 실점을 허용하며 1-1 무승부가 그쳤다. 그래도 이번 경기는 AS모나코 홈에서 열리고, 복귀가 예상되는 주전 선수들이 꽤 많기 때문에 챔스 첫 승리를 따내는데는 큰 무리가 없어 보이는 경기. AS모나코의 승리를 예상한다.
모나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