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버풀
리버풀은 지난 시즌 챔스와 리그 모두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살라를 중심으로 눈에 띄는 순위를 기록했고, 클롭 감독은 여기서 만족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 엠레 찬을 떠나보냈지만, 브라질 국대 주전 골키퍼 알리송 영입으로 뒷문을 든든히 했다. 게다가 나비 케이타-제르단 샤키리-파비뉴 등 쟁쟁한 미들필더진을 연달아 영입하며 중원을 더욱 두텁게 했다. 리그 18라운드 현재 15승 3무 0패를 기록하고 있다. 풀백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센터백 조셉 고메즈와 나비 케이타 등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뉴캐슬
뉴캐슬은 지난 시즌 강팀들을 심심치않게 잡아내면서 저력을 과시했으나, 경기력에 큰 기복을 보이면서 생각보다 많은 승점을 따내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지난 시즌 팀의 스트라이커인 미트로비치를 풀럼으로, 메리노를 소시에다드로 보냈으나, 론돈-무토-메리노-기성용 등을 영입하며 전반적으로 로스터 뎁스를 두텁게 만드는데 성공했다. 주전 센터백 플로리앙 레예우네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이적 시장 막판에 스완지의 센터백 페데리코 헤르난데스를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18라운드 현재 4승 5무 9패로 매우 실망스러운 흐름인데, 그나마 최근 3경기 무승 이후 지난 16일 허더스필드 원정에서 승리를 챙겼다는 점은 불행 중 다행이다. 존조 셸비와 키어런 클락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1승 1무로 리버풀이 앞섰고, 홈에서는 2-0으로 승리했다. 뉴캐슬의 라파엘 베니테즈 감독은 전 소속팀인 리버풀을 상대로는 나름의 경쟁력을 보이고 있으나, 올 시즌 리버풀의 전력은 그야말로 언터쳐블한 상황이다. 홈에서 7승 1무로 모든 팀을 찍어누르고 있는데, 비록 뉴캐슬이 강팀과의 원정경기에서 역습에 일가견이 있는 팀이긴 하지만 최상위권 팀들 상대로는 늘 한계를 보여왔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