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토트넘은 지난 시즌 3위로 확실한 경쟁력을 보였고, 오프시즌을 매우 조용하게 보내며 현재 전력으로 다음 시즌 충분히 대권에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친선경기에서도 로마-밀란-바르셀로나 등 강팀들을 상대로 2승 1무를 기록하며 경쟁력을 보였다. 리그 18라운드 현재 14승 0무 4패를 기록했고, 최상위 레벨 팀과의 매치업을 제외하면 어렵지 않게 승리를 따내고 있다. 얀 브레통언-에릭 다이어-무사 뎀벨레 등이 아웃되어 있고, 세르지 오리에-빅터 완야마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본머스
본머스는 두 시즌 전 돌풍을 확실하게 이어가지는 못했으나, 조금 더 밸런스 잡힌 모습으로 리그 12위로 다시 한 번 잔류에 성공했다. 이적시장 막판에 콜롬비아의 수비형 미드필더 제퍼슨 르마를 거액에 영입했고, 레프트백 디에고 리코를 영입하는데 성공하면서 지난 시즌 가장 큰 약점을 보강하는데 성공했다. 18라운드 현재 8승 2무 8패로, 3연패 이후 지난 브라이튼전에 승리했다. 댄 고슬링과 사이먼 프란시스, 그리고 애덤 스미스 등 주전 다수가 결장할 예정이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토트넘이 승리했고, 홈에서는 1-0으로 승리했다. 본머스는 승격 이후 토트넘 상대로 1무 5패로 철저히 당해왔는데, 비록 지난 브라이튼전에 승리하며 간신히 연패를 끊어내긴 했으나 여전히 많은 실점으로 인해 고전하고 있다. 토트넘은 베르통언-다이어의 아웃으로 인해 수비조직력이 꽤 불안한 상황이지만, 케인-손흥민-알리의 삼각편대가 워낙 매섭기 때문에 다득점으로 찍어누르는 패턴을 반복하고 있다. 한 번 실점하기 시작하면 와르르 무너지는 본머스를 상대로는 맞대결 전적의 우위를 충분히 유지할 수 있을 것.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한다.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