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30 인터밀란 vs 나폴리
조회수 : 186 | 등록일 : 2018.12.27 (목) 0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한강갈사람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인터밀란

인터밀란은 지난 시즌 라치오와 승점이 동일했으나 상대전적의 우위로 4위,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지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의 1등 공신이었던 스트라이커 이카르디를 지켜내는데 성공했고, 지난 시즌을 통해 리그 최상위레벨 센터백으로 성장한 라치오의 센터백 스테판 데 브리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밀란의 미드필더 나잉골란과 아틀레티코의 라이트백 브르살리코, 윙어 폴리티노와 발데 등 유능한 선수들을 영입 혹은 임대해오는데 성공했다. 전반적인 로스터 뎁스가 두터워진 가운데, 올 시즌은 4위 그 이상을 노려볼 수 있을지. 리그 17라운드 현재 10승 3무 4패를 기록했다. 중앙미드필더 나잉골란이 징계로 결장한다.

 

■ 나폴리

나폴리는 지난 시즌 2위를 기록했고, 유벤투스에 밀려 아쉽게 2위를 차지했으나 승점 91점으로 양강 체제를 유지했다. 이번 시즌에도 나폴리의 목표는 우승이다. 오프시즌에는 안첼로티 감독을 선임했고, 지난 시즌 핵심 자원으로 성장한 수비형 미드필더 조르지뉴를 첼시에 넘겼으나 베티스의 파비안 루이즈를 영입해 그 자리를 채웠다. 이 밖에 볼로냐의 윙어 스모네 베르디, 라이트백 말큇 등을 영입하며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뒀다. 리그 17경기 현재 13승 2무 2패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다. 두 팀 모두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 조금 더 눈에 띄는 것은 인터밀란의 홈 6연승이다. 6경기를 모두 승리하는동안 단 1실점만을 허용했는데, 나폴리가 최근 득점포가 시원치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인터밀란의 짠물수비 앞에서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나폴리는 원정에서도 6승 0무 2패로 많은 승리를 거둬왔으나, 패했던 경기에서는 무려 세 골을 헌납하며 와르르 무너진 기록이 있다. 인터밀란은 올 시즌 홈에서 평균 2.0득점으로 폭발력을 가진 팀이고, 나폴리의 원정경기력은 그다지 안정된 편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하면 충분히 고배당을 노려볼만한 경기. 인터밀란의 승리를 예상한다.

 

 

 

 

 

 

 

 

인터밀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