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크라멘토 킹스의 홈경기다. 이번 상대는 LA레이커스. 새크라멘토는 올 시즌 내내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 시즌 내내 5할 승률이상을 기록하면서 플레이오프 진출권에 이름을 올린 상태. 일정은 물론 빡빡하다. LA클리퍼스와의 목요일 원정경기 이후 곧바로 홈으로 이동해 백투백 2번째 경기를 소화해야 한다. 하지만 이동 거리가 길지 않은 데다 새크라멘토 로스터에 부상자도 마빈 베글리 한 명 밖에 없다. 여기에 부진했던 홈 성적도 9승 7패로 끌어 올렸다. 레이커스에 절대 밀리지 않는 경기 페이스와 더불어 디애런 팍스가 주도하는 세트 플레이는 레이커스보다 더 안정적이다. 높이 역시 전혀 밀리지 않는다.
이에 맞서는 레이커스는 직전경기였던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의 크리스마스 매치업에서 26점 차 승리를 따냈다. 부상에서 돌아온 라존 론도, 브랜든 잉그램의 활약 속에 대어를 낚을 수 있었다. 하지만 악재도 있었다. 에이스 르브론 제임스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 사타구니를 다친 르브론은 이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 결국, 지난 시즌의 전력으로 되돌아갔다고 볼 수 있는데 조쉬 하트, 카일 쿠즈마 등 젊은 선수들의 활약이 중요해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론조 볼이 극도의 야투 난조에 시달리고 있는 데다 원정 성적도 8승 9패에 불과하다. 주전 센터인 자베일 맥기의 부상 공백도 아쉽다.
일정은 새크라멘토가 불리하지만 레이커스 젊은 선수들이 르브론 없는 빈자리를 곧바로 메우긴 쉽지 않다. 새크라멘토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새크라멘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