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0:00 왓포드 vs 뉴캐슬
조회수 : 205 | 등록일 : 2018.12.29 (토) 1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할때해장국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왓포드는 지난 시즌 중반부터 자비 그라시아 감독이 부임하였는데, 시즌 막판 10경기에서 2승 2무 6패에 머무르며 다음 시즌을 걱정케 했다. 대대적인 선수개편에 나선 여름 이적 시장에서 히샬리송과 암라바트 등을 보낸 것은 아쉽지만, 볼로냐의 레프트백 마시나를 데려온데 이어 창의적인 드리블러 데울로페우를 완전영입하는데 성공하며 단조로운 공격을 개편하기 위해 힘썼다. 19라운드 현재 8승 3무 8패로, 최근 10경기에서 3승 2무 5패로 시즌 초반만큼의 상승세를 이어가진 못하고 있다. 얀마트와 클레버리는 복귀했지만, 미드필더 윌 휴즈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징계로 결장했던 에티엔 카푸에가 복귀한다. 주전 센터백 크리스티안 카바셀레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뉴캐슬은 지난 시즌 강팀들을 심심치않게 잡아내면서 저력을 과시했으나, 경기력에 큰 기복을 보이면서 생각보다 많은 승점을 따내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지난 시즌 팀의 스트라이커인 미트로비치를 풀럼으로, 메리노를 소시에다드로 보냈으나, 론돈-무토-메리노-기성용 등을 영입하며 전반적으로 로스터 뎁스를 두텁게 만드는데 성공했다. 주전 센터백 플로리앙 레예우네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이적 시장 막판에 스완지의 센터백 페데리코 헤르난데스를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19라운드 현재 4승 5무 10패로 매우 실망스러운 흐름인데, 그나마 최근 3경기 무승 이후 지난 16일 허더스필드 원정에서 승리를 챙겼다는 점은 불행 중 다행이다. 존조 셸비와 키어런 클락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기성용은 대표팀 차출로 결장한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왓포드가 모두 승리했고,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뉴캐슬이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왓포드는 최근 10경기에서 평균 1.5실점으로 적잖은 실점때문에 고전하고 있는데, 뉴캐슬은 평균 0.8득점으로 부진하고 있는데다 셸비와 기성용 모두 아웃된 상황이기 때문에 중원에서 믿고 맡길 수 있는 자원이 전무한 상황이다. 레예우네의 복귀로 수비진의 안정감은 더해진 상황이지만, 다득점 양상을 잘 만들어내는 왓포드를 상대로는 부족한 득점력이 뼈아프다. 왓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왓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