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롯데 vs 삼성
조회수 : 86 | 등록일 : 2020.05.27 (수)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호룔률류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롯데는 5일 휴식 등판에 나선 스트레일리의 호투에 필승조가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며 8회말에 나온 이대호의 결승타를 지켜냈다. 키움전 위닝시리즈에 이어 2연승을 기록하며 다시 한 번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모습. 전체적인 타자들의 타격감은 시즌 초반에 비해 떨어진 가운데 특히 하위타선이 무기력하다는 것이 아쉽지만 수비형 포수 정보근과 메이저리그급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마차도의 가세로 내야수비가 안정됐다는 점이 눈에 띄게 달라진 부분이다. 선발투수 박세웅이 2패 5.93으로 초반 난조를 겪고 있으나 2019시즌 삼성전 2승 2.61로 강했다는 점. KT,두산,기아전 이후 타격이 비교적 약한 삼성을 만나는 만큼 자신 있는 피칭을 기대해볼 만하다.

 

삼성은 4안타에 그친 타선의 빈공에 두 번째 투수로 올라온 이승현이 실점을 허용하며 0-1로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선발투수 최채흥이 7이닝 무실점 역투를 펼쳤지만 빛이 바래는 모습. 무엇보다 라이블리,백정현의 부상으로 선발 로테이션이 흔들리는 가운데 외야수 구자욱이 부상으로 말소되면서 타선이 더욱 허약해진 상태라는 것이 문제. 두산과의 3차전에서 폭발했던 타선이 거짓말처럼 침묵했다는 점도 우려된다. 더불어 선발투수 원태인이 롯데 상대로는 지난 시즌 2패 7.94를 기록할 정도로 약한 투수였다는 것도 불안요소다.

 

흐름 예상

1차전을 1-0으로 잡고 2연승에 성공했다. 타선의 페이스는 떨어졌지만 선발투수 박세웅이 삼성 상대로 지난 시즌 2승 2.61로 강했다는 점. 삼성이 구자욱의 1군 말소로 타선에 악재가 더해진 가운데 원태인이 롯데전 2패 7.94로 롯데에 약했다는 것을 고려하면 1차전 승자인 롯데가 2차전도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롯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