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은 지난 시즌 종료 이후 마침내 아르센 벵거 감독이 사임했고, 세비야-파리생제르망 등 유명 클럽을 거쳐간 에메리 감독이 부임했다. 시즌 중반 영입된 오바메양의 맹활약에 힘입어 나쁘지 않은 후반기를 보냈던 아스날인데, 에메리 체제에서 얼마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소크라테스-레노-토레이라-리슈테이너 등 수비진에서의 보강이 활발히 이뤄졌다. 20라운드 현재 11승 5무 4패로, 앞선 10경기에서 패하지 않았으나 최근 사우스햄튼-브라이튼-리버풀에 패하면서 주춤하고 있다. 코시엘니가 긴 부상에서 복귀했지만, 외질-베예린-몬레알-홀딩 등은 출전이 불투명하다.
풀럼은 올 시즌 승격팀으로, 승격하자마자 장 셰리-미트로비치-안드레 슈얼레-알피 머슨 등 준수한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며 화제를 모았다. 게다가 이적시장 막판에는 마르세유의 수비형 미드필더 앙귀사를 거액으로 영입하는데 성공. 주전의 절반 이상이 영입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향후 활약을 차치하더라도 당장의 조직력을 기대하기 어렵게 됐다. 팀을 1부리그까지 이끌고 온 조카노비치 감독이 이적생들까지 조화롭게 지휘할 수 있을지. 14/15 시즌에 왓포드 감독을 맡으며 1부 리그를 경험한바 있다. 20라운드 현재 3승 5무 12패로, 조카노비치 감독이 경질되고 과거 레스터 우승을 이끌었던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부임 이후 첫 경기에서 사우스햄튼에 3-2로 승리하며 두 달 만에 승리를 따냈다(이후 7경기에서 1승 3무 3패). 앙귀사와 풀럼 최고의 유망주 라이언 세세뇽이 복귀했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아스날이 원정에서 5-1로 대승을 거뒀다. 라니에리 감독이 부임한 이후 풀럼은 좀 더 선수비 후역습 전술에 최적화된 모습으로 강점을 보이고 있으나, 원정에서 0승 2무 8패로 워낙 취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아스날의 홈 화력을 제대로 막아낼 수 있을지는 의문.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