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10:00 멤피스 vs 디트로이트
조회수 : 183 | 등록일 : 2019.01.03 (목) 0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토토일주단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멤피스는 개막 이후 36경기에서 18승 18패를 기록했다. 마이크 콘리의 복귀로 인해 가드 자원에서 일관성 있는 득점이 나오고 있고, 3~4번 포지션에서의 약점은 가솔-제런 잭슨 주니어의 인사이드 조합이 워낙 강력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상쇄시키고 있다. 큰 기대를 받지 못했던 식스맨 셸빈 맥 역시 최근 좋은 야투 감각으로 연결고리 역할을 잘 해내고 있다. 딜런 브룩스는 당분간 결장하지만, 자마이칼 그린이 복귀하면서 로스터 깊이를 더했다. 최근 주전 선수들의 야투 감각이 떨어지면서 팀도 주춤하고 있다. 오랫동안 결장했던 딜런 브룩스가 지난 경기에 복귀했고, 옴리 카스피-조아킴 노아 역시 복귀했다.

 

디트로이트는 시즌 초반 좋은 흐름을 보였으나, 안드레 드러먼드가 상대 빅맨과의 매치업에서 전혀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어 초반의 강점을 이어가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주전 가드인 레지 블록이 복귀한 이후부터는 좀 더 나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홈에서 6연승으로 상승세였으나, 최근 오클라호마-밀워키-필라델피아-뉴올리언스에 모두 패하며 하락세. 레지 블록이 복귀한 뒤 외곽 야투가 개선되면서 최근에는 승과 패를 반복하고 있다. 식스맨 이쉬 스미스(9.2득점, 3.0어시스트)가 결장하고 있다. 원정 백투백 일정이다.

 

멤피스는 화력부족과 외곽 수비에서 문제를 보이면서 최근 보스턴, 휴스턴과 같은 강팀 상대로 모두 패했다. 그래도 이번 상대 디트로이트는 화력과 외곽 공격력 모두 약점인 팀이고, 원정 백투백 일정까지 겹치면서 최악의 경기력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디트로이트는 인사이드 두 빅맨이 가장 높은 연봉을 챙기고 있으면서도 인사이드 수비가 약한 편이기 때문에, 그리핀의 폼이 최상일 때를 제외하면 현재로서는 멤피스 원정에서 승리를 따내는 것이 불가능하다. 멤피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멤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