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캐슬은 지난 시즌 강팀들을 심심치않게 잡아내면서 저력을 과시했으나, 경기력에 큰 기복을 보이면서 생각보다 많은 승점을 따내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지난 시즌 팀의 스트라이커인 미트로비치를 풀럼으로, 메리노를 소시에다드로 보냈으나, 론돈-무토-메리노-기성용 등을 영입하며 전반적으로 로스터 뎁스를 두텁게 만드는데 성공했다. 주전 센터백 플로리앙 레예우네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이적 시장 막판에 스완지의 센터백 페데리코 헤르난데스를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20라운드 현재 4승 6무 10패로 매우 실망스러운 흐름인데, 그나마 최근 3경기 무승 이후 지난 16일 허더스필드 원정에서 승리를 챙겼다는 점은 불행 중 다행이다. 페데리코 페르난데스와 키어런 클락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기성용은 대표팀 차출로 결장한다.
맨유는 지난 시즌 부진했던 블린트를 아약스로 내보내는 한편, 중앙 미드필더 프레드를 샤흐타르로부터 영입하며 밸런스를 맞추는데 힘썼다. 확실하게 전력이 상승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 리그 20라운드 현재 10승 5무 6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산체스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고, 크리스 스몰링, 로멜루 루카쿠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지난 주중 무리뉴 감독이 경질되고 솔샤르가 부임했는데, 워낙 전력에 비해 경기력이 좋지않았던 팀이기 때문에 감독 경질은 짧게나마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부임 이후 세 경기 모두 승리.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맨유가 원정에서 3-2로 승리했다. 2-0으로 두 골을 내줬음에도 맨유의 무서운 뒷심으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던 경기. 맨유 입장에서는 솔샤르 부임 이후 처음으로 꽤 까다로운 팀을 만난 셈인데, 뉴캐슬이 최근 라셀레스-레예우네의 복귀로 수비에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중원 자원의 부재와 득점력의 부재로 인해 맨유에 시종일관 주도권을 내주고 플레이할 가능성이 높다. 예전의 맨유라면 모르지만, 최근 주도권을 가진 맨유는 충분히 멀티득점 이상을 기대할 수 있는 폼이기 때문에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 맨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맨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