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와의 원정경기에서 1-3으로 패한 에이바르. 전반에만 3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졌지만 후반 1골 만회와 함께 추가실점을 허용하지 않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DF 라미스의 부상 외에 다른 전력누수가 없고 홈에서 6승1무7패로 특유의 홈 강세를 이번 시즌에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인 부분. 다만 에이스 MF 오레야나가 7골 6도움으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반면 FW 엔리크,키케,샤를레스 등 공격수들이 도합 9골에 그칠 정도로 이번 시즌 결정력에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고 빌바오 상대로는 15/16 시즌 홈에서승리한 이후 8경기 3무5패로 약세를 보여주고 있다.
원정에 나서는 빌바오. 안방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선제골 이후 2분만에 실점을 허용하며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는 것은 아쉽지만 FW 무니아인이 리그 5호골을 터뜨리는 등 부상에서 돌아와 기분 좋은 득점포를 가동했다는 것이 고무적. 코로나 휴식기를 통해 부상자들이 모두 복귀했고 특히 FW 윌리암스,무니아인으로 이어지는 공격 듀오가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이번 시즌 28경기 24실점만 허용할 정도로 견고한 수비 조직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2승7무5패로 고전하고 있는 원정에서의 반등도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을 듯.
홈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에이바르. 멘딜리바르 감독의 강한 전방압박이 홈에서 효과를 보고 있다. 다만 이번 시즌 공격진의 결정력이 많이 아쉽다는 점. 빌바오 상대로 최근 3무5패로 고전하고 있는 만큼 FW 무니아인,윌리암스 콤비를 앞세운 빌바오의 탄탄한 수비력을 고려하면 원정팀의 승리를 기대해볼 만하다.
빌바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