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5:00 맨시티 vs 리버풀
조회수 : 198 | 등록일 : 2019.01.03 (목) 14: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빠넣지마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 각종 신기록을 세우며 다시 한 번 우승에 성공했고,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레스터의 핵심 미드필더 리야드 마레즈 영입을 제외하면 특별한 보강이 없었다. 현재 로스터만으로도 이미 리그를 지배하고 있는 레벨이기에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행보. 리그 20경기에서 15승 2무 3패로, 지난 18라운드에서 크리스탈팰리스에 2-3으로 패하며 홈 첫 패배를 허용한데다 최근 리그 7경기에서 4승 3패로 주춤하고 있다. 풀백 벤자민 멘디는 여전히 아웃 상태. 케빈 데 브라이너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미드필더 파비앙 델프는 징계로 결장한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챔스와 리그 모두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살라를 중심으로 눈에 띄는 순위를 기록했고, 클롭 감독은 여기서 만족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 엠레 찬을 떠나보냈지만, 브라질 국대 주전 골키퍼 알리송 영입으로 뒷문을 든든히 했다. 게다가 나비 케이타-제르단 샤키리-파비뉴 등 쟁쟁한 미들필더진을 연달아 영입하며 중원을 더욱 두텁게 했다. 리그 20라운드 현재 17승 3무 0패를 기록하고 있다. 풀백 제임스 밀너, 센터백 조셉 고메즈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리버풀 홈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맨시티는 최근 연패 이후 지난 주말 사우스햄튼 원정에서 3-1로 간신히 승리하며 반등의 발판을 마련한 반면, 리버풀은 최근 리그 9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절대적인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맨시티는 페르난지뉴가 복귀하자마자 승리를 거두며 최근 많은 실점의 원인이 그의 부재때문이었음을 암시했고, 그가 복귀한 이번 경기에서는 비록 상대가 리버풀이라 하더라도 홈에서 멀티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