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30 에이바르 vs 발렌시아
조회수 : 106 | 등록일 : 2020.06.25 (목) 15: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한강갈사람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헤타페 원정에서 1-1로 비긴 에이바르. 레알 마드리드와의 첫 경기에서 1-3으로 패한 이후 빌바오,헤타페 상대로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분위기를 반전했다. 승점 29점으로 리그 17위에 머물러 있어 강등권과 승점 3점차에 불과할 정도로 잔류를 안심할 수 없는 가운데 이번 시즌 공격수들의 결정력 문제가 발목을 잡고 있다는 것은 우려되는 부분이지만 DF 라미스의 부상 외에 다른 전력누수가 없고 에이스 MF 오레야나가 8골 6도움으로 고군분투하며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는 모습. 특히 홈에서는 특유의 강한 전방압박을 통해 6승2무7패의 성적을 기록할 정도로 경쟁력이 있다. 더불어 발렌시아 상대로는 16/17 시즌 이후 4승2무1패로 오히려 상대전적에서 앞서고 있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원정에 나서는 발렌시아. 홈에서 오사수나를 2-0으로 꺾고 리그 4경기만에 승리를 추가했다. FW 로드리고,게데스가 득점포를 가동하며 공격수들의 활약이 좋았다는 것도 고무적인 부분. 더불어 DF 파울리스타가 복귀한 수비진이 리그 8경기만의 무실점 경기를 펼치며 안정감도 보여줬다. 다만 MF 코클랭 DF 가라이,피치니,디아카비 등 기존 부상자들 공백이 여전한 가운데 이번 시즌 9승7무로 무패중인 홈 강세와 달리 원정에서는 14경기 30실점을 허용하는 등 수비불안을 드러내며 3승3무8패로 약했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더불어 최근 에이바르 상대로도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홈에서 경쟁력이 있는 에이바르. 이번 시즌 공격수들의 부진은 아쉽지만 에이스 오레야나가 건재하고 특히 발렌시아 상대로 최근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발렌시아가 리그 8경기만에 무실점 경기를 펼쳤지만 수비진의 부상자 공백이 여전하고 특히 원정에서 수비가 불안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홈팀 에이바르가 잔류 버프를 앞세워 승리할 수 있는 기회로 보여진다.
 
 
 
 
 
 
 
에이바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