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의 선발은 우완 노리모토 타카히로다. 13시즌부터 라쿠텐에서만 뛰고있는 프랜차이즈 스타로, 18시즌 주춤하기도 했으나 지난 시즌 부상복귀 이후 좋은 피칭으로 우려를 극복해냈다. 부실한 타격지원으로 인해 많은 승리를 챙기지는 못하고있지만, 올 시즌에도 에이스 역할을 해낼 수 있을 것.
니혼햄 선발은 우완 아리하라 코헤이다. 2016년도 최고의 피칭으로 11승을 챙기며 니혼햄의 에이스로 떠올랐으나, 지난 17~18즌 부상과 부진이 겹치며 평자 4점 중반대에 그쳤다. 그래도 지난시즌 완벽한 반등으로 제 자리를 되찾았다. 피안타율을 0.191까지 낮추면서 그간의 기복까지 줄일 준비를 마쳤다.
지난 시즌 명실상부한 팀의 에이스로 활약한 노리모토는 올 시즌 출발이 좋았는데, 니혼햄 상대로 최근 6번의 등판에서 한 번도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는 점은 마음에 걸린다. 잘 던지고도 승리를 챙기지 못한 경우도 꽤 있었지만, 노리모토의 위상과 그간 니혼햄의 타격부진을 감안하면 꽤나 아쉬운 기록들이다. 반면, 아리하라 코헤이는 라쿠텐 상대로 지난 시즌 6경기 중 5경기에서 퀄스플러스 피칭에 성공하며 3승을 챙겼고, 이닝 소화도 상당했기 때문에 팀의 약한 타격으로도 승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타격에서 여전히 차이는 있지만, 니혼햄 역시 홈런을 기반으로 한 장타로 이를 극복해가고 있다. 니혼햄도 불펜은 좋은 편이기 때문에, 일단 선발싸움에서 근소하게나마 리드를 차지할 수 있다면 승리를 지키는 힘은 꽤 좋은 편. 역배당을 노려보자.
니혼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