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분석] 18:00 라쿠텐 vs 니혼햄
조회수 : 114 | 등록일 : 2020.06.26 (금) 15: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레뮌셀로나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라쿠텐의 선발은 우완 노리모토 타카히로다. 13시즌부터 라쿠텐에서만 뛰고있는 프랜차이즈 스타로, 18시즌 주춤하기도 했으나 지난 시즌 부상복귀 이후 좋은 피칭으로 우려를 극복해냈다. 부실한 타격지원으로 인해 많은 승리를 챙기지는 못하고있지만, 올 시즌에도 에이스 역할을 해낼 수 있을 것.

 

 

 

 

니혼햄 선발은 우완 아리하라 코헤이다. 2016년도 최고의 피칭으로 11승을 챙기며 니혼햄의 에이스로 떠올랐으나, 지난 17~18즌 부상과 부진이 겹치며 평자 4점 중반대에 그쳤다. 그래도 지난시즌 완벽한 반등으로 제 자리를 되찾았다. 피안타율을 0.191까지 낮추면서 그간의 기복까지 줄일 준비를 마쳤다.

 

 

 

 

지난 시즌 명실상부한 팀의 에이스로 활약한 노리모토는 올 시즌 출발이 좋았는데, 니혼햄 상대로 최근 6번의 등판에서 한 번도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는 점은 마음에 걸린다. 잘 던지고도 승리를 챙기지 못한 경우도 꽤 있었지만, 노리모토의 위상과 그간 니혼햄의 타격부진을 감안하면 꽤나 아쉬운 기록들이다. 반면, 아리하라 코헤이는 라쿠텐 상대로 지난 시즌 6경기 중 5경기에서 퀄스플러스 피칭에 성공하며 3승을 챙겼고, 이닝 소화도 상당했기 때문에 팀의 약한 타격으로도 승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타격에서 여전히 차이는 있지만, 니혼햄 역시 홈런을 기반으로 한 장타로 이를 극복해가고 있다. 니혼햄도 불펜은 좋은 편이기 때문에, 일단 선발싸움에서 근소하게나마 리드를 차지할 수 있다면 승리를 지키는 힘은 꽤 좋은 편. 역배당을 노려보자.

 

 

 

 

 

 

 

니혼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