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돌리드는 지난 시즌 16위로, 승격 이후 잔류에 성공했다. 현재 로스터 규모와 클래스에서 가장 떨어지는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잔류 이후에도 눈에 띄는 영입은 없었고, 오히려 팀의 핵심 센터백 페르난도 칼레로를 에스파뇰에 넘기며 전력이 더욱 약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그 33경기에서 7승 15무 11패 기록.
알라베스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시즌 중반까지 4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막판 부진으로 인해 중위권까지 곤두박칠치고 말았다. 아시에르 가리타노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알라베스는 별다른 전력보강이 없었지만, 팀의 핵심 멤버인 센터백 기예르모 마리판이 이적했기 때문에 순위유지가 쉽지않아 보인다. 리그 33경기 9승 8무 16패 기록.
바야돌리드는 재개 이후 6경기에서 4실점만 허용하며 개선된 수비조직력을 보였고, 그리많지않은 공격기회를 잘 살리고있다. 다만, 제공권에서는 여전히 문제를 가지고있기 때문에 득점에 성공하고도 승리를 따내는 빈도는 낮은 편. 알라베스는 리그재개 이후 6경기 중 4경기에서 무득점 완패를 허용. 그렇지않아도 경기력이 좋지않은 상황에서 치르는 원정일정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하기 어렵다. 두 팀 모두 실망스러운 행보지만, 그래도 득점력이 좋지않은 바야돌리드를 상대로는 알라베스가 멀티실점으로 무너지지않고 잘 버텨낼 수 있을 것. 오히려, 호셀루의 높이를 활용한 반격전개가 매섭게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 1-1 가능성이 높은 경기.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