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버햄튼은 지난 시즌 승격팀이지만, 강팀 상대로 날카로운 역습을 통해 많은 승점을 챙기며 리그 7위 달성에 성공했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라울 히메네즈, 페드로 네토 등을 영입하며 더욱 전력을 보강했다. 리그 32경기 13승 13무 6패 기록.
아스날은 지난 시즌 5위를 기록하며 챔스 진출에 실패했다. 에메리 감독이 부임한 첫 시즌부터 썩 만족스럽지않은 결과를 보였기 때문에 전력 보강이 절실한 상황. 여름 이적시장에 이워비와 코시엘니를 떠나보냈지만, 니콜라스 페페와 살리바 등을 영입하며 더욱 젊은 로스터를 구성했다. 리그 32경기에서 11승 13무 8패 기록. 지난 11월말, 에메리 감독을 경질시켰고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부임했다.
울버햄튼은 선제실점을 허용하더라도 이를 추격하는 힘이 매우 좋은 팀. 주전 자원들이 모두 복귀한 풀전력의 울버햄튼은 재개 이후 3경기에서 웨스트햄-본머스-애스턴빌라 등을 손쉽게 잡아내는데 성공했다. 울버햄튼은 히메네즈-조타-네토 등 다양한 득점원들이 가동될 수 있으며 아다마 트라오레의 공격전개 역시 상당하다. 아스날은 아르테타 감독 부임 이후 13경기에서 6승 4무 3패로, 리그재개 이후 첫 2경기에서 모두 패했지만 부상자들이 복귀한 최근 일정에서는 사우스햄튼-노리치 등을 잡아냈다. 해당 2경기에서 무실점으로 다시금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긴 했지만, 이번 상대 울버햄튼은 설령 선제실점을 허용하더라도 이를 만회하는 힘이 상당히 좋은 팀이다. 울버햄튼이 먼저 득점한다면 아스날이 이를 만회하기는 쉽지않겠지만, 울버햄튼은 선제득점 확률이 31%로 성적에 비해 매우 낮은 편이다. 1-1 혹은 0-0 가능성이 높은 경기.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