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는 지난 시즌 2위를 기록했고, 그간 잘 유지해왔던 유벤투스와의 양강 체제를 만들지는 못하고 멀찌감치 떨어지고 말았다. 안첼로티 감독을 다시 한 번 신임한 나폴리.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마뇰라스, 이르빙 로사노 등을 영입하며 공수 양면에서 준수한 영입에 성공했다. 12월 초, 안첼로티 감독이 경질되고 젠나로 가투소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다. 리그 28경기에서 13승 6무 9패 기록.
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6위를 기록했고, 나잉골란을 포함한 주전 다수의 이적이 좋지않은 결과로 이어졌다. 올 여름 파울로 폰세카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스피나쫄라-크리스탄테-만시니 등 경쟁력있는 자원들을 다수 영입하는데 성공. 그러나 핵심 센터백 마뇰라스가 팀을 떠났기 때문에 수비에서의 불안감은 여전히 존재한다. 리그 28경기에서 14승 6무 8패 기록.
나폴리는 시즌 중반까지 부진한 행보를 이어갔지만, 가투소 감독 부임과 메르텐스의 복귀가 겹치며 최근 10경기 7승을 챙긴바있다. 리그재개 이후 치른 코파이탈리아 2경기에서 비록 승리를 따내지는 못했지만, 인터밀란-유벤투스 등 강팀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결국 우승까지 차지했다. 메르텐스가 복귀한 이후 사이드어택의 완성도가 확실히 올라간 나폴리이기 때문에 득점에 대한 기대치는 여전히 높다. 로마는 폰세카 감독이 선호하는 공격적인 축구가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지는 못하고 있다. 휴식기동안 부상자들이 다수 복귀하긴 했지만, 밀고있는 동안 득점에 성공하지 못했을 때 집중력이 크게 떨어지며 맥없이 무너지는 패턴 역시 치명적이다. 나폴리와 같이 공격전개가 좋은 팀을 상대로는 로마의 이러한 단점이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
나폴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