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3:00 사우샘프턴 vs 맨시티
조회수 : 99 | 등록일 : 2020.07.05 (일) 21: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느바초고수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사우스햄튼은 지난 시즌 16위로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시즌 중반 랄프 하젠휘틀 감독이 부임한 이후 좀 더 나은 경기력을 보였고, 이번 시즌 역시 하젠휘틀 감독 체제를 유지했다. 지난 시즌 임대로 잘 활용했던 대니 잉스를 완전 영입하는데 성공했고, 그 외 로스터에 큰 변화는 없었다. 리그 32경기에서 12승 4무 16패 기록.

 
 
 
 
맨체스터시티는 지난 시즌에도 리그 우승에 성공. 리그를 지배하는 것에는 변화가 없었으나, 챔스에서 별다른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문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수비형 미드필더 로드리를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리그 32경기 21승 3무 8패 기록.
 
 
 
 
사우스햄튼은 적어도 공격에 있어서는 잉스-워드프라우스-무사 제네포 등 개인전술이 뛰어난 선수들을 활용해 많은 기회를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와드-프라우스와 잉스의 개인전술을 활용한 득점력과 세트피스 활용이 빼어난 팀. 맨시티는 리그 재개 이후 첫 2경기에서 대승을 거뒀으나, 직전 첼시 원정에서 패하면서 리버풀에 우승을 내주고말았다. 아직까지 2위 자리가 확정되진 않았기 때문에 동기부여는 충분한 상황. 맨시티는 최근 원정 4경기 중 3패를 허용했을 정도로 원정경기력이 좋지않지만, 그래도 사우스햄튼과의 전력차이는 꽤 크다. 특히, 홈에서 선제득점확률이 25%로 매우 떨어지는 사우스햄튼이기 때문에, 맨시티가 선제득점 이후 안정적인 점유율기반 운영으로 바꿨을 때 이를 뚫어내기 힘든 구도가 나올 것.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