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분석] 18:00 오릭스 vs 소프트뱅크
조회수 : 106 | 등록일 : 2020.07.14 (화) 15: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레뮌셀로나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오릭스 선발은 좌완 앤드류 앨버스다. 2014년도에는 KBO 한화에서 뛰며 6승 13패 평자 5.89로 좋지 않았으나, 이후 시애틀 매리너스를 거쳐 오릭스에 당도했다. 성공적인 18시즌과 달리, 지난시즌에는 부상과 부진이 겹치며 단 2승을 챙기는데 그쳤다. 올 시즌에도 부진이 이어진다면 구단차원에서 특단의 결정이 나올 수 있다.

 

 

 

 

소프트뱅크의 선발투수는 우완 센가 코다이다. 4년동안 소프트뱅크의 에이스를 담당했던 선수로, 특히 낮은 피안타율을 기반으로 저실점 이닝이터로서 승리에 기여하고있다. 피홈런이 꽤 나온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땅볼유도와 탈삼진수치가 떨어지지않는 이상 올 시즌에도 두 자릿수 승수를 달성할 수 있을 것.

 

 

 

 

앨버스는 상대 타선에 따른 기복이 심한 편으로, 특히 소프트뱅크 상대로 지난 시즌 평자 12.89로 매우 약했기 때문에 그 기복이 좋지않은 방향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다. 소프트뱅크는 지난 라쿠텐과의 홈 6연전에서 타격감을 확실히 회복한 상태. 센가 코다이도 올 시즌 늦은 데뷔전에서 라쿠텐 상대로 5이닝 3실점으로 좋지만은 않았지만, 오릭스의 약타선 상대로는 충분히 호투를 기대해볼 수 있다. 오릭스가 니혼햄과의 홈 6연전을 통해 4승을 챙기며 강해보이긴 했지만, 많은 득점찬스를 무산시키며 허점을 보였다. 니혼햄 상대로는 그러고도 승리할 수 있지만, 소프트뱅크 상대로는 통하지않을 것.

 

 

 

 

 

 

 

소프트뱅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