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분석] 18:00 오릭스 vs 소프트뱅크
조회수 : 111 | 등록일 : 2020.07.17 (금) 12: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토토삼대장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오릭스 선발은 우완 사카키 츠바사다. 지난시즌부터 본격적으로 선발로 나서기 시작하며 10경기 넘게 호투를 이어갔으나, 어깨 부상으로 인해 가장 중요한 시기를 함께하지 못했다. 팀의 1선발 야마오카의 부상으로 인해 다시 한 번 기회를 잡았는데, 부진하는 오릭스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를 수 있을지.

 

 

 

 

소프트뱅크의 선발은 우완 히가시하마 나오다. 16~18시즌 소프트뱅크 국내 에이스자원으로, 지난 시즌에는 팔꿈치 수술로 인해 7경기 출전에 그쳤다. 타자 안쪽으로 말려들어가는 싱커를 정확하게 제구하여 전성기를 구가했는데, 수술 이후에도 이를 유지할 수 있을지.

 

 

 

 

사카키 츠바사는 지난 시즌 후반기로 갈 수록 힘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지만, 적어도 시즌 초반에는 호투를 이어가며 오릭스의 희망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올 시즌 두 차례 등판에서 잦은 사사구 허용으로 인해 이닝소화와 실점 모두 만족스럽지 못한 상황. 히가시하마도 사사구가 많은 편이지만, 피안타가 워낙 적다보니 호투를 이어가고있다. 두 선발투수 모두 이닝소화와 실점 모두 약간의 기복이 있기 때문에 변수가 있는 매치업이지만, 타격 폼과 불펜 퀄리티까지 감안한다면 소프트뱅크가 훨씬 앞서있다. 흔들리는 선발을 공략할 수 있는 힘을 갖춘 팀이 대량 득점으로 연결시킬 수 있을 것.

 

 

 

 

 

 

 

소프트뱅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