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45 울버햄턴 vs 리버풀
조회수 : 154 | 등록일 : 2019.01.07 (월) 14: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진짬뽕이다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울버햄튼은 이번 시즌 다시 한 번 승격된 팀으로, 1부리그에 심심치 않게 등장했다가 아쉽게 강등되곤 한다. 이번 시즌에도 카디프시티, 허더스필드에 이어 세 번째로 선수 뎁스가 얇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기 때문에 강등권에서 치열한 혈투를 벌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디오고 조타 - 윌리 볼리-주앙 무티뉴-파트리시우(자유계약) 등 걸출한 이름값을 가진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면서 나름 "큰 손" 역할을 제대로 보였다. 21라운드 현재 8승 5무 8패로 승격팀 치곤 좋은 기록인데, 11월 내내 부진했으나 12월 들어 세 경기에서 첼시-뉴캐슬-본머스에 승리했다. 지난 리버풀전에 0-2 패배. 디오고 조타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챔스와 리그 모두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살라를 중심으로 눈에 띄는 순위를 기록했고, 클롭 감독은 여기서 만족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 엠레 찬을 떠나보냈지만, 브라질 국대 주전 골키퍼 알리송 영입으로 뒷문을 든든히 했다. 게다가 나비 케이타-제르단 샤키리-파비뉴 등 쟁쟁한 미들필더진을 연달아 영입하며 중원을 더욱 두텁게 했다. 리그 21라운드 현재 17승 3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풀백 제임스 밀너, 센터백 조셉 고메즈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올 시즌 리그 첫 맞대결에서는 리버풀이 원정에서 2-0으로 완승을 거뒀다. 원정임에도 시종일관 주도권을 쥐고 있었던 리버풀이 살라의 선제골과 반 다이크의 쐐기골로 손쉽게 승리했던 경기. 리버풀은 주말 일정을 감안해 어느정도 로테이션을 돌릴 가능성이 존재하지만, 비주전의 전력도 상당히 강한 리버풀이기 때문에 큰 변수가 되긴 어려워 보인다. 울버햄튼은 강팀 상대 역습 전술로 큰 재미를 보고 있는 팀인데, 이미 리버풀과 같이 최고의 폼을 보이는 팀을 사대로는 이러한 것이 통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미 보름 전에 잘 보였다. 단판제로 끝나는 이번 경기에는 리버풀이 좀 더 조심스럽게 전개해나갈 가능성은 있겠지만, 울버햄튼의 기복을 감안하면 다른 변수를 생각하기 어렵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