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분석] 18:00 라쿠텐 vs 소프트뱅크
조회수 : 97 | 등록일 : 2020.08.06 (목) 18: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빠넣지마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라쿠텐의 선발은 좌완 마츠이 히로키다. 지난 시즌 38세이브로 세이브왕에 오른 선수로, 커리어 대부분 라쿠텐의 뒷문을 책임지며 수호신 역할을 해왔다. 선발전향을 선언한 마츠이는 18시즌에도 두 차례 선발로 나왔으나 좋은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다. 선발전향하는 자원들이 늘 그렇듯이, 실점 자체는 많지않지만 이닝소화와 일관성이 관건이다.

 

소프트뱅크의 선발투수는 좌완 카사야 슌스케다. 디셉션이 좋은 전형적인 일본 좌완으로, 지난 시즌 내내 2군에 머물렀으나 기록 자체는 나쁘지않았다. 1군무대에서는 줄곧 불펜으로만 나섰으며, 긴 이닝 소화에 있어서는 여전히 의문이 드는 선수.

 

지난 시즌 마무리투수였던 마츠이는 선발전향 이후 두 경기에서 각각 4이닝 1실점, 4.2이닝 4실점을 기록한 뒤 2군으로 내려갔다. 이후 약 5주 만에 복귀했는데, 여전히 긴 이닝 소화는 어려워보이지만 짧은 이닝이나마 저실점으로 묶어두는 피칭 정도는 기대해볼 수 있다. 소프트뱅크 선발 카사야 슌스케는 선발로 등판할 때마다 탈탈 털려왔고, 그 상대 중 하나가 라쿠텐이다. 선발등판해 잘 던진 적이 없지만 다시 한 번 기회를 받을 선수로, 이미 한 달 전 맞대결에서 혼쭐을 내줬던 라쿠텐 타선이 다시 한 번 대량득점으로 격차를 벌릴 수 있을 것. 두 팀 모두 불펜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변수는 있겠지만, 카사야 슌스케를 털어낸 뒤 리드를 지켜나갈 라쿠텐의 필승조를 좀 더 신뢰해볼 수 있는 경기다.

 

 

 

 

 

 

라쿠텐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