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SK vs 삼성
조회수 : 105 | 등록일 : 2020.08.07 (금) 21: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부먹찍먹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SK의 선발은 우완 이건욱이다. 17시즌 이후 군 입대한 백업 자원으로, 제대 이후 스프링캠프에서 좋은 구위를 보이며 5선발 경쟁을 해왔다. SK 선발진에서 가장 발전된 커리어를 보일 선수로 관계자 다수가 이건욱을 주목했을 정도로 기대치는 높다. 구종은 단순하기 때문에, 선발로서 긴 이닝을 막아내려면 좀 더 시간이 필요해보인다.

 

삼성의 선발은 우완 데이빗 뷰캐넌이다. 필라델피아에서 뛰었던 메이저리거인데, 지난 세 시즌간 일본 야쿠르트 스왈로스에서 뛰었다. 시즌 초반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왔으나, 분석당한 이후 후반부로 갈수록 고전하는 기색이 역력했다. 지난 시즌에는 10승 11패 평자 4.03 기록. 구속 자체는 빠르지않지만 커터, 체인지업, 커브 등을 곁들이며 무기로 활용하고있다.

 

뷰캐넌은 삼성 상대로 도합 15이닝 1실점을 기록할 정도로 매우 강했다. 삼성의 타격이 기복이 있고 언더핸더에 그리 강하지않긴 하지만, 선발투수가 이 정도로 긴 이닝을 잘 버텨준다면 승리할 수 있는 힘은 충분하다. 반면, SK는 최근 불펜이 크게 흔들리고있기 때문에 이건욱이 짠물피칭을 해내고도 경기는 패하는 빈도가 높았다. 저득점 접전 양상에서는 여전히 삼성이 이점을 가지고있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