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키움 vs 한화
조회수 : 99 | 등록일 : 2020.08.13 (목) 15: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더럽지단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키움 선발은 우언 한현희다. 팀 상황에 따라 선발과 불펜을 오가는 자원으로, 지난 시즌에는 풀타임 필승조로 활약하며 61경기 평자 3.41을 기록했다. 올 시즌 5선발 자리에 마땅한 자원이 없는 상황에서, 한현희는 다시 한 번 선발로 출격한다. 선발로 대부분 나섰던 18시즌에는 11승 7패 평자 4.79 기록. 불펜으로만 나서며 커브를 아예 구사하지 않았던 지난 시즌인데, 선발로 복귀한만큼 다시 한 번 다양한 변화구를 구사할 지도 관심거리다.

 

한화의 선발은 우완 김민우다. 꾸준히 기회를 받고 있는 유망주인데, 현재까지는 기대를 전혀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지난 시즌 16경기에서 2승 7패 평자 6.75로 좋지않았다. 스프링캠프에서 최고구속 150까지 끌어올리며 강점을 확고히 하고있지만, 포심-스플리터의 단순한 커맨드와 제구문제가 여전히 발목을 잡고있다.

 

한현희는 올 시즌 팀별 상대전적에서 가장 강했던 팀이 역시 한화다. 2경기 모두 퀄스 피칭에 성공. 김민우도 최근 크게 무너지는 비중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이닝소화가 짧고 원정에서 약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한현희와의 매치업에서 리드를 가져갈 가능성은 낮다. 1차전에서는 최원태가 5점을 내주는 변수가 발생하며 연장까지 끌려갔지만, 일단 선발싸움에서 리드를 가져갔을 때의 키움은 리그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다.

 

 

 

 

 

 

 

키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