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피크리옹은 지난 시즌 3위로 만족할만한 시즌을 보냈고, 특히 87득점/43실점으로 단순 강팀 이상의 지수를 보였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디아카비-괴벨스 등 유망한 자원들을 넘겨준 것은 아쉽지만, 지난 시즌 임대영입으로 대박을 쳤던 탕귀 은돔벨레를 고작 7.2M으로 영입하며 강력한 중원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리그 18라운드 현재 9승 5무 4패로 시즌 초반의 부진으로부터 벗어나고 있는 모양새. 챔스 앞선 5경기에서는 1승 4무를 기록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스트라스부르는 지난 시즌 승격팀으로, 9승 11무 18패로 15위를 기록했다. 경기력이 좋았다고 보긴 어렵지만 이따금씩 강팀을 잡아내는 기복 있는 경기력을 보였다. 지난 시즌을 통해 몸값이 크게 오른 수비형 미드필더 아올루를 12.6M의 이적료를 통해 모나코로 보냈지만, 지난 시즌 낭트에서 뛰었던 아드리안 토마손을 자유계약으로 영입했고, 뉴캐슬의 백업 골키퍼 마츠 셀스도 영입하며 전력 보강에 힘썼다. 19라운드 현재 6승 8무 5패로 기대 이상의 시즌을 이어나가고 있다. 스트라이커 누노 다 코스타, 미드필더 이브라히마 시소코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리그 첫 맞대결에서는 올림피크리옹이 홈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페키르가 복귀하기도 전이었지만, 전력의 우위를 점한 올림피크리옹이 주도권을 잡고 경기 종료때까지 공격만 했던 경기. 스트라스부르가 올 시즌 5패만을 허용했다는 점에서 분명 기대 이상의 저력을 보이고 있으나, 리그앙 최상위권 팀들을 원정에서 만났을 때는 어쩔 수 없이 화력에서 밀리는 모습이 역력했다. 홈에서 올림피크리옹이 화력의 힘으로 충분히 찍어누를 수 있을만한 경기. 올림피크리옹의 승리를 예상한다.
올림피크리옹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