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09:00 마이애미 vs 보스턴
조회수 : 152 | 등록일 : 2019.01.11 (금) 0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빠넣지마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마이애미는 조쉬 리처드슨의 기량 발전에도 불구하고 나머지 주전들의 잔부상과 기복 심한 경기력으로 인해 이번 시즌에도 도깨비와 같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시즌에 보여줬던 외곽 짠물 수비가 전혀 나오지 않으면서 상대에 너무 많은 3점을 허용하고 있고, 시즌 초반 폼이 좋았던 화이트사이드 역시 매치업 상성에 따라 기복이 심한 경기력이다. 최근 드라기치가 복귀했고, 켈리 올리닉의 폼이 올라오면서 최근 상승세다. 고란 드라기치는 당분간 결장한다.
 
 
보스턴은 개막 이후 39경기에서 24승 15패를 기록했다. 헤이워드와 어빙이 복귀한 보스턴은 그야말로 48분 내내 공백을 찾을 수 없는 동부 최강의 전력을 과시할 준비가 됐다. 물론 부상에서 돌아온 어빙과 헤이워드의 시즌 초반 몸상태가 썩 좋아 보이지는 않지만, 최상위 팀과의 매치업이 아니라면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전력이다. 그러나 최상의 전력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최근 헤이워드가 벤치로 내려가서 출전하는 등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있고, 최근 평균 120득점 이상 올리는 화력이 되살아나며 8연승에 성공했다. 그러나 빅맨 자원들의 줄부상으로 다시금 주춤하고 있는 상황. 애런 베인스는 당분간 결장한다.
 
 
 
보스턴은 최근 멤피스 원정에서 자신들의 약점인 인사이드를 공략당하며 전반전 크게 뒤처지고도 후반 화력으로 끝내 역전승에 성공했다. 그리고 홈에서 미네소타와 댈러스 등 까다로운 팀들을 어빙-모리스 없이 잡아냈다. 이제 베인스를 제외한 풀전력이 복귀한 상황인 반면, 인디애나는 원정 백투백 일정이고 상위팀 상대로 7승 10패로 5할 미만의 승률을 보였다. 두 팀 모두 컨셉 자체는 비슷하지만, 보스턴은 좀 더 자신들의 폭발력을 살릴 수 있는 템포의 변경으로 최근 더 나은 득실마진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주전 부상 가능성까지 존재하는 인디애나가 감당하기에는 최근 보스턴의 화력이 매우 좋다. 보스턴의 승리를 예상한다.

 

 

 

 

 

 

 

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