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팰리스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하며 후반부에 무서운 집중력을 보였던 팀이다. 후반부만큼의 경기력을 시즌 내내 이어갈 수만 있다면 중상위권 진출도 충분히 가능해 보이는 모습. 여름 이적 시장에서 요한 카바예를 떠나보낸 것은 아쉬웠으나, 웨스트햄의 쿠야테를 영입하며 확실한 중원보강에 성공했다. 센터백 스콧 단이 당분간 결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사코와 톰킨스가 건재하기에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이적시장 막판에는 스완지의 조던 아예우 임대영입에 성공. 21라운드 현재 6승 4무 11패로, 오랫동안 부진했으나 최근 레스터와 맨체스터시티, 그리고 울버햄튼을 잡아내며 파죽지세다. 벤테케가 훈련장에 복귀했으나 출전은 어려운 상태.
왓포드는 지난 시즌 중반부터 자비 그라시아 감독이 부임하였는데, 시즌 막판 10경기에서 2승 2무 6패에 머무르며 다음 시즌을 걱정케 했다. 대대적인 선수개편에 나선 여름 이적 시장에서 히샬리송과 암라바트 등을 보낸 것은 아쉽지만, 볼로냐의 레프트백 마시나를 데려온데 이어 창의적인 드리블러 데울로페우를 완전영입하는데 성공하며 단조로운 공격을 개편하기 위해 힘썼다. 21라운드 현재 8승 5무 8패로, 최근 10경기에서 2승 4무 4패로 시즌 초반만큼의 상승세를 이어가진 못하고 있다. 주전 센터백 크리스티안 카바셀레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왓포드가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왓포드의 경기력이 한참 좋았을 때의 경기로, 얀마트와 홀레바스가 득점하며 승리했던 경기. 왓포드는 최근 득점과 실점 모두 많이 나오고 있는데, 크리스탈팰리스가 최근 강력한 수비조직력을 기반으로 한 선수비 후역습 전략으로 강팀들을 잘 잡아내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경기는 왓포드가 신나게 공격하다가 허무하게 실점하는 패턴이 두 차례 이상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크리스탈팰리스는 왓포드 상대로 홈에서 3연승 중이라는 점도 잊지 말자. 크리스탈팰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크리스탈팰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