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0:00 카디프시티 vs 허더스필드
조회수 : 141 | 등록일 : 2019.01.12 (토) 1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두폴낙인생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카디프시티는 승격팀으로, 다시 한 번 1부 리그를 노크하는데 성공한 웨일스의 명문구단 중 하나다. 션 모리슨을 중심으로 조호레-매딘 등 재능 있는 선수들의 합류로 만만치않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그러나 기본적인 몸집 자체는 프리미어리그의 20개 구단 중 가장 작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강등권 탈출이 제 1의 목표가 될 것이다. 이적 시장 막판에는 해리 아터, 빅터 카마라사 등 중앙 자원들을 임대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21라운드 현재 5승 3무 13패로 여전히 강등권을 벗어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팀내 득점 2위 미드필더 빅터 카마라사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허더즈필드는 지난 시즌 초반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후반부 많은 경기에서 패했으나, 초반에 쌓아둔 승점과 강팀 상대로 무승부를 만들어낼 줄 아는 저력을 활용해 16위를 기록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팀의 핵심 윙어 톰 인스를 스토크시티로 보냈으나, 라마단 소비를 영입하며 사실상 트레이드 형태로 맞바꾸기를 해냈고, 모나코에서 센터백 콩골로와 스트라이커 디아카비를 영입하며 센터라인 보강에 성공했다. 그러나 21라운드 현재 2승 4무 15패로 아직까지 단 2승밖에 따내지 못했다. 그나마 지난 11월 풀럼, 울버햄튼을 잡아내며 연패로부터 탈출했으나, 다시금 8연패다. 주전 미드필더 애런 무이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허더스필드 홈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원정이었음에도 카디프시티가 훨씬 더 날카로운 득점 찬스를 많이 만들어냈고, 허더즈필드는 점유율만 높았을 뿐 실질적인 찬스를 거의 만들어내지 못했다. 허더즈필드는 현재 리그 8연패 중이고, 득점력이 매우 부족한 가운데 실점 또한 평균 2실점에 가까운 모습으로 리그에서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카디프시티도 강등권인 것은 매한가지지만, 시즌 중반부터는 홈에서 경쟁력을 보이면서 4승 1무 6패로 꽤 많은 승리를 따냈다. 이길 수 있는 중하위권 팀들을 놓치지 않고 있는 카디프시티이기 때문에, 닐 워녹 감독이 허더스필드와 같은 좋은 먹잇감을 놓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카디프시티의 승리를 예상한다.
 
 
 
 
 
 
 
카디프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