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00 갱강 vs 생테티엔
조회수 : 134 | 등록일 : 2019.01.12 (토) 1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한강온도계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갱강은 지난 시즌 리그 12위를 기록했는데, 많은 실점으로 인해 고생해야 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수비진 보강이 예상되었으나, 메스에서 센터포워드 놀란 루만 영입했을 뿐 특별한 영입은 없었다. 다만, 갱강 유스 클럽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센터백 코이타를 1군으로 승격시키며 이를 해결하고자 한다. 코이타가 얼마나 좋은 기량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당분간은 지난 시즌과 유사하게 다득점 양상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시즌 초반 부진이 계속되자 갱강은 감독을 경질시키고 보르도 감독을 맡아왔던 조셀린 구르방네크 감독을 부임시켰다. 그러나 이후 리그 5경기에서도 1승 1무 3패로 썩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18라운드 2승 5무 11패로 하위권에 머물러있다. 핵심 미드필더 니콜라스 베네제트가 종아리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생테티엔은 지난 시즌 리그 7위로 만족할만한 순위를 얻었는데, 시즌 도중에 부임한 가세트 감독이 팀을 잘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좋은 기량을 갖추고 있었던 조나단 밤바를 놓친 것은 아쉽지만, 지난 시즌 렌으로 임대와 좋은 활약을 보였던 와비 카즈리를 영입하며 공백을 최소화했다. 전반적인 로스터 변화는 크지 않았기에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는 홈에서 좋은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18라운드 현재 8승 6무 4패로 순항하고 있다. 센터백 수보티치의 출전이 불투명하고, 풀백 마티유 드뷔시가 결장하고 있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생테티엔이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생테티엔의 올 시즌 가장 달라진 점은 바로 득점력인데, 당시에도 1-1 상황에서 디오니가 결승골을 터트리며 비길 경기를 승리로 바꿨다. 갱강은 홈에서 0승 3무 5패로 아직까지 승리가 없는데, 생테티엔 역시 원정에서는 1승 4무 4패, 평균 1.0득점/1.8실점으로 썩 좋지않다. 그래도 홈에서 승리가 없는 갱강을 상대로는 충분히 한 골 득점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갱강은 홈에서 치른 8경기 중 7경기에서 1득점 이하에 머물렀다. 1-1 이상의 스코어를 만들어내기 어려울 것. 양팀 저득점 경기 예상해본다.
 
 
 
 
 
 
 
2.5기준 언더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