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45 볼로냐 vs 유벤투스
조회수 : 157 | 등록일 : 2019.01.13 (일) 0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레뮌셀로나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볼로냐는 지난 시즌 16위로 후반기 극심한 부진과 득점력 부족으로 인해 강등을 걱정해야 하는 최하위권까지 내려가는 수모를 겪었다. 변화의 칼을 빼어든 볼로냐. 베네치아에서 감독직을 수행하던 필리포 인자기에 지휘봉을 맡겼다. 감독의 변화와 함께 파격적인 자금 지원이 따라온다면 금상첨화겠지만, 아쉽게도 팀의 핵심 자원이었던 시모네 베르디가 나폴리로 이적, 디 프레네스코 마저 사수올로에 넘기며 공격진이 헐거워졌다. 인자기 감독의 선택은 사수올로의 스트라이커 디에고 팔치넬리와 코펜하겐의 산탄데르, 그리고 로마의 백업 골키퍼 루카스 스코럽스키였다. 득점력 강화를 위한 공격수 영입이 주를 이뤘는데, 공격을 전개해나갈 베르디의 공백을 어떻게 메울 수 있을지. 18라운드 현재 2승 7무 9패로 좋지 않다. 팀내 득점 1위이자, 핵심 스트라이커 페데리코 산탄데르가 허벅지 부상으로 결장하고, 수비형 미드필더 에릭 풀가르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유벤투스는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포함한 대거 영입으로 리그에서의 군림뿐만 아니라 유럽 무대에서도 우승을 노리고 있다. 리그 18라운드 현재 16승 2무 0패로 여전히 지배적이다. 챔스 일정에서 맨유에 뜻밖의 패배를 당하긴 했지만, 리그에서는 여전히 압도적인 전력을 보이고 있다. 풀백 야오 칸셀로와 후안 콰드라도 등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유벤투스가 홈에서 2-0으로 승리했다. 볼로냐는 수비조직력이 여전히 갖춰지지 않은 상태로 최근 리그에서 많은 패배를 당하고 있으며(최근 리그 10경기 0승 5무 5패), 충분히 휴식을 취한 유벤투스의 풀전력을 상대로 큰 기대를 하기 어렵다. 손쉽게 고를 수 있는 경기.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