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토니오는 개막 이후 43경기에서 25승 18패를 기록했다. 카와이 레너드-머레이-파커(이적)-지노빌리(은퇴)의 공백이 어느정도는 느껴지고 있으나, 그래도 더마 데로잔이 빼어난 활약을 이어가면서 여전히 준수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3점슛 시도가 많지는 않지만 높은 성공률로 무장하고 있으며, 인사이드 수비력 역시 우려했던 것보다는 훨씬 나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홈 12경기에서 11승 1패로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어내고 있다. 루디 게이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샬럿은 개막 이후 41경기에서 19승 22패를 기록했다. 시즌 초반부터 뜨거운 폼을 보이고 있는 켐바 워커 덕분에 곤란한 포제션을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확률이 높은 상황. 다만, 확실한 리바운더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전력의 한계는 명확하다. 변수로 지적되었던 벤치는 토니 파커-말릭 몽크가 최근 좋은 조합을 보이면서 기대 이상의 전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주전 센터 코디 젤러가 아웃되었다.
샬럿이 젤러의 아웃 이후 가드들의 2대 2 플레이 효율성이 크게 떨어진데다 서부컨퍼런스 팀 상대로는 2승 11패로 취약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쉽지 않은 경기다. 샌안토니오는 홈에서 7연승 중이고, 강력한 화력뿐만 아니라 헬프 디펜스의 집중력과 알드리지의 페인트존 옵션 역시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인사이드가 약한 샬럿이 워커 하나만 믿고 비벼보기엔 매우 많은 요소에서 열세인 경기다. 샌안토니오의 승리를 예상한다.
샌안토니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