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10:00 휴스턴 vs 멤피스
조회수 : 165 | 등록일 : 2019.01.15 (화) 0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용택은퇴해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휴스턴은 개막 이후 41경기에서 24승 17패를 기록했다. 크리스 폴의 징계와 제임스 하든의 부상이 맞물리며 한 때 형편없는 4연패 수렁에 빠졌던 휴스턴이지만, 그들의 복귀와 함께 다시금 3연승에 성공했다. 윙 디펜스의 하락이 뚜렷한 상황이기 때문에 지난 시즌과 같은 빼어난 행보를 다시금 보여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폴이 복귀한 이후 다시금 연승에 성공했는데 지난 마이애미전에 폴이 다시 한 번 햄스트링 부상을 당하며 당분간 결장한다. 휴스턴은 폴의 아웃과 무관하게 하든의 슈퍼캐리로 6연승에 성공했다. 포틀랜드 원정에서 패하며 연승 마감. 에릭 고든은 다시 한 번 결장한다. 백투백 일정이다.

 
멤피스는 개막 이후 42경기에서 19승 23패를 기록했다. 마이크 콘리의 복귀로 인해 가드 자원에서 일관성 있는 득점이 나오고 있고, 3~4번 포지션에서의 약점은 가솔-제런 잭슨 주니어의 인사이드 조합이 워낙 강력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상쇄시키고 있다. 큰 기대를 받지 못했던 식스맨 셸빈 맥 역시 최근 좋은 야투 감각으로 연결고리 역할을 잘 해내고 있다. 딜런 브룩스는 당분간 결장하지만, 자마이칼 그린이 복귀하면서 로스터 깊이를 더했다. 최근 주전 선수들의 야투 감각이 떨어지면서 팀도 주춤하고 있다. 트레이드를 통해 슈터 저스틴 할러데이를 영입했다. 딜런 브룩스가 결장한다.
 
휴스턴은 폴과 고든 없이도 제임스 하든의 슈퍼캐리와 제럴드 그린, PJ 터커, 클린트 카펠라가 자신의 몫을 다 해내면서 매 경기 다득점 양상에서 앞서나가고 있다. 반면, 멤피스는 직전 경기 가솔이 오랜만에 준수한 득점력을 보이면서 6연패로부터 탈출했는데, 가솔의 부진이 꽤 길었는데다 원정에서는 공수 밸런스가 더욱 좋지않은 멤피스이기 때문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휴스턴은 백투백 일정에서도 3승 3패로 그다지 약하지 않았고, 멤피스가 최근 자마이칼 그린의 득점력이 살아나긴 했지만 휴스턴과 같은 화력을 내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휴스턴의 승리를 예상한다.
 
 
 
 
 
 
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