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5:00 소시에다드 vs 에스파뇰
조회수 : 129 | 등록일 : 2019.01.15 (화) 0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언니야거기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레알 소시에다드 

레알 소시에다드는 지난 시즌 13위로 16/17시즌에 비해 순위가 크게 떨어졌고, 올 시즌에는 다시금 반등을 꿈꾸고 있다. 지난 시즌 레가네스를 이끌었던 가리타노 감독이 올 여름 새롭게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수비라인에서 유일하게 좋은 활약을 보였던 라이트백 오드리졸라가 레알마드리드로 팀을 떠났다. 대신 레프트백 테오 헤르난데스를 임대해왔고, 뉴캐슬의 중앙 미드필더 메리노를 영입하는데 성공. 굵직한 영입들이 몇 차례 있었으나, 지난 시즌의 전력과 큰 차이가 느껴지진 않는다. 가리타노 감독의 역량에 따라 180도 다른 경기력을 보여줄 것. 18라운드 현재 6승 4무 8패로 평범하다. 휴식기간 중 소시에다드는 가리타노 감독을 경질하고 지난 시즌 잠시 소시에다드 지휘봉을 잡았던 마뇰 알궤실 감독을 다시 한 번 부임시켰다. 알궤실은 감독 데뷔전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잡아내는 쾌거를 이뤄냈다.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에스파뇰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13위를 기록했고, 시즌 막판 상승세로 꽤 많은 승점을 쌓아 순위를 올리는데 성공했다. 라 리가에서 감독 커리어를 쌓아왔던 루비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리그 16골로 팀을 이끌었던 모레노가 발렌시아로 떠난 것이 뼈아프다. 모레노의 빈 자리는 밥티스타 혹은 이번에 적잖은 금액을 주고 영입한 이글레시아스로 채울 예정.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36골로 리그에서 두 번째로 적은 득점을 했던 팀인데, 모레노가 없는 상황에서 득점력을 개선할 수 있을지 의문. 올 시즌 에스파뇰은 형편없는 수비로 인해 현재 6승 3무 8패로 6연패 중이었는데, 직전 레가네스전에 승리하면서 간신히 연패를 탈출했다. 핵심 센터백 마리오 헤르모소가 당분간 결장하고, 주장 라이트백 하비 로페즈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에스파뇰 홈에서 에스파뇰이 2-1로 승리했다. 소시에다드의 호세가 먼저 득점했으나, 후반 에스파뇰의 밥티스타와 모레노가 연속 득점에 성공하면서 승리했던 경기. 소시에다드는 알궤실 감독 부임 이후 리그 첫 경기를 기분좋게 승리했고, 에스파뇰은 원정에서 1승 3무 5패, 8득점/13실점으로 좋지않은 팀이고 최근 세비야-헤타페-아틀레티코 원정에서 모두 패했다. 핵심 센터백 헤르모소의 아웃 이후 특히 수비에서 크게 흔들리고 있는데, 특히 원정경기에서는 이러한 경향이 더욱 짙게 나올 것.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