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5일 포르투갈 프랑스 UEFA네이션스리그분석
조회수 : 64 | 등록일 : 2020.11.15 (일) 15: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감추사가자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안도라를 7-0으로 대파하고 프랑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둔 포르투갈. FW 실바,게데스 MF 고메스 DF 페페가 제외됐지만 부상 우려가 있었던 주포 FW 호날두가 문제없이 합류했고 최근 폼이 좋은 공격자원들이 즐비하다는 것이 고무적. 핵심 DF 페페의 공백도 베테랑 DF 폰테와 맨시티로 이적한 DF 디아스의 투입으로 메울 수 있을 전망인다. 4경기 3승1무, 9득점 1실점으로 공수에서 탄탄한 균형을 자랑하고 있는 것도 인상적인 부분. 다만 프랑스 상대로는 유로 2016에서 연장 승리를 거둔 것을 제외하면 최근 5경기 1무4패로 상대전적에서 밀리고 있다.

핀란드와의 친선경기에서 충격적인 0-2 패배를 당한 프랑스. 비롯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최상의 전력을 가동한 것은 아니었지만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줬다. FW 벤 예데가 코로나 확진으로 이탈한 가운데 소속팀에서 부상을 당한 FW 음바페가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압도적인 스피드와 개인기량으로 혼자서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에이스의 부재가 포르투갈 같은 강팀 상대로 뼈아플 수 있다.

주포 호날두가 건재한 포르투갈. 안도라를 7-0으로 대파하며 기세를 올렸다. 핀란드전 충격의 패배를 당한 프랑스가 에이스 음바페의 출전이 어려워 보인다는 점을 고려하면 프랑스 상대로 약했던 포르투갈이 홈에서 충분히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핸디캡: 포르투갈이 4경기 9득점 1실점으로 공수에서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FW 음바페가 결장할 가능성이 높은 프랑스의 공격이 답답해질 수 있는 만큼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무승부를 예상한다.

언더오버: 프랑스가 가장 강력한 무기를 빼고 나올 수 있다는 점. 조 1위를 놓고 벌이는 맞대결임을 고려하면 저득점 양상의 경기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일반: 포르투갈 승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무승부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