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6일 덴마크 아이슬란 UEFA네이션스리그분석
조회수 : 58 | 등록일 : 2020.11.16 (월) 15: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애비파라손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스웨덴과의 친선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한 덴마크. MF 호이비예르가 징계로 인해 나올 수 없고 MF 스코브,레라거 등 부상으로 빠진 선수들의 공백을 안고 있지만 EPL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문제없이 대표팀에 합류했다는 것이 고무적. 네이션스리그에서도 초반 1무1패 이후 아이슬란드,잉글랜드를 연달아 잡아내며 승점 7점으로 조 2위에 올랐다. 아이슬란드를 잡고 벨기에와의 맞대결에서 승리하면 조 1위를 차지할 수 있는 만큼 동기부여도 충분하다. 더불어 최근 A매치 4경기 10득점 무실점으로 4연승을 거둘 정도로 기세가 좋은 상태라는 것도 고무적.

헝가리와의 유로 플레이오프 파이널에서 종료 직전 2골을 실점하며 1-2로 역전패를 당한 아이슬란드. 충격의 역전패로 탈락한 만큼 그 여파가 가볍지 않아 보인다. 더불어 네이션스리그 A 2조에서 4경기 2득점 11실점을 기록하며 4전 전패로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 특히 홈에서의 강세와 달리 원정에서 2승5무8패를 기록할 정도로 약했다는 점. 덴마크 상대로는 8연패를 당하고 있을 정도로 무기력했다는 것도 불안요소다.

2연승을 달리며 조 2위로 올라선 덴마크. 남은 두 경기 결과에 따라 조 1위 가능성도 생겼다. 아이슬란드 상대로 최근 8연승을 달리고 있는 가운데 특히 아이슬란드가 헝가리와의 유로 플레이오프에서 충격의 역전패를 당한 여파를 안고 덴마크 원정에 나선다는 점에서 홈팀 덴마크의 무난한 승리를 예상한다.

핸디캡: 아이슬란드가 헝가리와의 유로 플레이오프에 쏟은 피로도를 회복하기 쉽지 않아 보인다는 점. 덴마크와의 천적관계를 고려하면 홈팀 기준 -1 핸디캡도 덴마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언더오버: 아이슬란드가 이미 네이션스리그 B 강등이 확정된 상태라는 점. 헝가리전 역전패로 인한 여파가 우려되는 만큼 덴마크의 압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 이번 경기는 2.5 기준 오버를 예상한다.

일반: 덴마크 승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 (추천)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