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뇰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13위를 기록했고, 시즌 막판 상승세로 꽤 많은 승점을 쌓아 순위를 올리는데 성공했다. 라 리가에서 감독 커리어를 쌓아왔던 루비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리그 16골로 팀을 이끌었던 모레노가 발렌시아로 떠난 것이 뼈아프다. 모레노의 빈 자리는 밥티스타 혹은 이번에 적잖은 금액을 주고 영입한 이글레시아스로 채울 예정.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36골로 리그에서 두 번째로 적은 득점을 했던 팀인데, 모레노가 없는 상황에서 득점력을 개선할 수 있을지 의문. 올 시즌 에스파뇰은 형편없는 수비로 인해 현재 6승 3무 8패로 6연패 중이었는데, 직전 레가네스전에 승리하면서 간신히 연패를 탈출했다. 핵심 센터백 마리오 헤르모소가 당분간 결장하고, 주장 라이트백 하비 로페즈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비야레알
비야레알은 지난 시즌 5위로 유로파 진출을 확정지었다. 로드리의 강력한 중원 경쟁력을 바탕으로 많은 찬스를 만들어냈는데, 올 여름에는 로드리를 아틀레티코로 넘기며 새로운 국면에 봉착했다. 로드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에스파뇰의 스트라이커 모레노 - 앙제의 에캄비를 거액에 영입하며 공격진을 더욱 두텁게 채우는데 성공했다. 이 밖에 카세레스-모리-카솔라 영입 등 쏠쏠한 영입까지 해내며 좀 더 공격적인 축구를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그러나 19라운드 현재 3승 7무 8패로 실망스러운 시간이 흘러가고 있다. 지난 12월 중순, 비야레알은 카예하 감독을 경질시키고 루이스 가르시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이후 3연속 무승부 기록). 겨울이적시장에서 레스터로부터 수비형 미드필더 빈센트 이보라를 영입했다. 주장 미드필더 브루노 소리아노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에스파뇰이 홈에서 3-1로 승리했다. 시즌 초반, 에스파뇰의 분위기가 좋고 비야레알이 총체적 난국일 때의 맞대결 결과. 지난주 비야레알 홈에서 펼쳐진 1차전에서는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비야레알은 가르시아 감독이 부임한 이후에도 수비에서의 불안을 해결하지 못한 모양새인데, 이번 상대 에스파뇰은 리그 지난 라운드 승리 이전까지 6연패로 너무 많은 실점으로 고전하던 팀이었다. 그럼에도 비야레알 원정에서는 두 골을 터트리며 경기력 자체도 나쁘지 않았고, 현재 비야레알의 경기력을 감안하면 홈에서 매우 강한 에스파뇰이 이번 2차전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스파뇰의 승리를 예상한다.
에스파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