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5:30 바르셀로나 vs 레반테
조회수 : 130 | 등록일 : 2019.01.18 (금) 0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용택은퇴해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FC바르셀로나

FC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막판에 당한 패배 때문에 무패 우승은 놓쳤으나, 승점 93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발바르데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한 이번 시즌에는 꽤 공격적인 영입이 있었다. 예리 미나-루카 지뉴-데울로에푸-알렉스 비달 등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으나, 말콤-알투로 비달-클레망 랑글레-아르투르 등 이미 세계적 수준을 갖춘 젊은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지난 시즌 약점으로 지목되었던 미드필드진을 두텁게 했다. 리그 19라운드 현재 13승 4무 2패로 생각보다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그래도 최근 리그 6연승으로 주춤했던 흐름에서는 벗어났다. 사무엘 움티티, 그리고 하피냐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 레반테

레반테는 지난 시즌 15위로 잔류에 성공했다. 시즌 막판까지 강등권 싸움을 벌일 정도로 지난 시즌은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11승 13무 14패). 팀의 강등을 막아낸 파코 로페즈 감독을 다시 한 번 신임하기로 했다. 아쉽게도 팀에 여유자금이 없다보니, 최악의 시즌을 보냈음에도 전력보강은 크지 않았다. 오히려, 월드컵 기간 몸값을 부풀린 수비형 미드필더 레르마를 본머스에 팔며 자금을 챙겼다. 레르마의 빈 자리에는 브라가의 부세비치 영입. 19라운드 현재 6승 5무 8패로, 10월 들어 4연승을 거두며 상승세였으나 최근 9경기에서 1승 4무 4패로 평범한 흐름이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레반테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는 메시가 결장했고, 레반테가 날카로운 역습을 통해 2-1로 승리했다. FC바르셀로나 입장에서는 주전들에 휴식을 주며 쉽게 가려던 경기를 패하면서 이번 경기가 골치아파졌으나, 홈에서 풀전력이 나서는 이상 레반테를 잡는 것은 그리 어렵지않을 것이다. 1차전에서 무승부도 아니고 아예 패배를 당했기에 다음라운드 진출에 대한 경우의 수는 따져봐야겠으나, 이번 홈경기 승패에 대해서는 다른 변수를 찾아보기 어렵다. FC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