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30 호펜하임 vs 바이에른뮌헨
조회수 : 125 | 등록일 : 2019.01.18 (금) 14: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빠첨이야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호펜하임

호펜하임은 지난 시즌 3위로 뜨거운 상승세를 보였고, 오랜만에 챔피언스리그에도 진출하는 등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그러나 지난 시즌 팀을 먹여살리다시피 했던 스트라이커 마크 우스와 윙어 세르지 그나브리가 각각 자유계약, 임대복귀 등으로 팀을 떠나면서 다시 한 번 시험대에 오르게 됐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영보이스의 센터백 아담스를 시작으로 쾰린스의 윙어 비텐코트, 스트라이커 벨포딜, 그리포 등 다양한 자원들을 영입하며 핵심 자원들의 공백을 메우고자 한다. 니겔스만 감독의 진정한 기량검증이 들어갈 수 있을만한 시즌인 셈. 리그 17라운드 현재 6승 7무 4패로 꽤 많은 패배를 당했으나 분전하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 데미르바이의 출전이 불투명하고, 주전 센터백 비카키치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바이에른뮌헨

바이에른뮌헨은 지난 시즌 리그 1위를 기록하며 6시즌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부진, 그리고 포칼컵 우승을 내주는 등 뮌헨 입장에서는 만족할만한 시즌이 아니었다. 포칼컵 결승에서 자신들을 무너트렸던 니코 코바치 감독을 새롭게 선임하며 대대적인 개편에 나섰다. 알투로 비달과 더글라스 코스타를 이적시켰지만, 샬케의 중앙 미드필더 레온 고레츠카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며 실보다는 득이 많은 여름을 보냈다. 리그 17라운드 현재 11승 3무 3패로 실망스러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고, 라이벌 도르트문트에도 패하고 말았다. 그러나 킹슬리 코망과 티아고 알칸타라가 복귀하면서 점차 회복세다(전대회 포함 최근 7경기 5승 2무 0패). 프랭크 리베리는 결장하고, 아르연 로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바이에른뮌헨이 홈에서 3-1로 승리했다. 호펜하임은 최근 리그 6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고, 바이에른뮌헨과의 최근 두 차례 홈경기에서 승리하는 등 상당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전에 비해 약해진 전력으로 최상위레벨 팀을 상대로는 홈에서도 패배해왔다는 점, 그리고 뮌헨이 최근 4경기에서 완벽한 경기력으로 클린시트에 성공하며 완승을 거두며 예년의 기량으로 돌아왔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바이에른뮌헨이 후반기 첫 경기를 기분좋게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 바이에른뮌헨의 승리를 예상한다.

 

 

 

 

 

 

 

바이에른뮌헨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