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12:30 LA클리퍼스 vs 골든스테이트
조회수 : 134 | 등록일 : 2019.01.19 (토) 0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한강온도계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LA클리퍼스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서부 컨퍼런스 맞대결이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다. 클리퍼스는 4연패 늪에 빠져 있다. 최근 들어 수비가 완전히 무너져 있는 상황. 4연패하는 과정에서 3번이나 120점이상을 내주며 패배의 주범이 되고 말았다. 그 좋던 홈 성적도 14승 9패로 떨어지고 말았다. 디안드레 조던이 떠난 인사이드 수비력이 가장 큰 문제다. 그 탓에 시즌 평균 실점도 115점에 육박하고 있다.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약한 백코트 공격력도 클리퍼스의 아킬레스 건으로 평가받는다. 에이브리 브래들리, 패트릭 베벌리,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의 공격력은 그야말로 보잘 것 없다. 특히 최근 3경기는 모두 홈 패배라 충격이 더 크다.

이에 맞서는 골든스테이트는 6연승 상승세를 탔다. 직전경기였던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의 홈 맞대결에선 3쿼터에만 3점 7개를 터뜨린 스테픈 커리어 활약에 힘입어 역전승을 따냈다. 지난 4경기 중 3번이나 142점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공격력에 물이 올라 있다. 특히 '빅 3'을 구성하는 클레이 탐슨, 케빈 듀란트, 커리 모두 뜨거운 외곽슛 감을 과시 중이다. 한때 5할 승률에 불과했던 원정 승률도 많이 좋아졌다. 원정 21경기에서 13승을 따내면서 어웨이 게임 승률을 높여가고 있다. 무엇보다 이 경기를 통해 드마커스 커즌스가 복귀한다. 15~20분만 뛰겠지만 코트를 밟는 것만으로도 아주 큰 힘일 될 수밖에 없다. 

클리퍼스의 현재 수비력으로는 골든스테이트의 막강 공격력을 막아내기가 어렵다. 
클리퍼스의 패배를 예상한다. 

 

 

 

 

 

 

골든스테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